검색어 입력폼

남,여 성반응

저작시기 2013.05 |등록일 2013.05.06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1. 재미있는 성지식 테스트

2. 생식기의 해부학적 구조
1)남성
2)여성

3. 성적 자극에 대한 육체 반응(Physiologic response to sexual stimulation)

4. 성 반응의 특징
1)남성
2) 여성

5. 오르가즘
1)남성
2)여성

6. 남성과 여성의 뇌 구조적 성적 반응 차이

7. 남성과 여성의 성반응 차이

본문내용

성 반응의 특징
1)남성
정상적인 남성의 성 반응은 흥분과 음경의 발기에 뒤이어 사정을 하게 된다. 발기는 삽입을 가능하게 만들고 사정은 정액을 질 내에 남기기 위한 것이다.
① 발기
발기는 신경계의 불수의적 반사에 의해 조정된다. 상부의 중추는 중뇌와 피질변연계의 여러 부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정신적인 자극에 의하여 주로 발기를 일으키게 한다. 하부의 중추는 제 2,3,4 천추 분절에 자리한다.
음경의 등 쪽에 있는 음경해면체는 작은 공동과 혈관회로로 구성되어 있는데, 흥분하게 되면 공동이 음경의 동맥으로부터 급속히 흘러드는 혈액으로 팽창된다. 동시에 반사적으로 음경 정맥 중 특유한 판이 닫히면서 음경으로부터 혈액이 흘러나가지 않도록 하는데 튼튼한 근막포피의 한계점까지 팽창된다. 그러나 귀두는 확장되기는 하지만 단단해지지 않으므로 여성의 성기가 음경의 삽입에 의해 상처 입을 가능성이 적다.

< 중 략 >

남성과 여성의 성반응 차이
-성반응의 기본이 되는 성욕, 성적충동에 큰 차이가 있다.
1)남성
① 때와 장소에 관계없이 충동적으로 급격하게 일어난다.
② 충동적이기 때문에 성교도 욕구의 충족이라는 면이 많이 있다.
③ 전희 없이 성관계를 했을 경우 3분 내에 오르가즘에 도달하여 사정을 하게 된다.
④ 성행위시 불수의적으로 땀이 나게된다.
⑤ 사정해 버리면 일정시간이 경과하기 전에는 누가 어떤 자극을 가해도 발기와 사정이 무 반응기가 있다. 무반응기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길어져 20대에는 사정 후 1분 이내에 재발기가 가능하던 것이 50대 후반이 되면 12~24시간이 경과해야만 재발기가 가능하며, 70대가 되면 짧게는 1주일, 길게는 한달이 지나야 재발기가 가능하다.
⑥ 처음 성교 시에도 자위행위와 다를 바 없는 절정감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
⑦ 일반적으로 성의 절정기는 남성은 18세이다. 사춘기와 20대 전반의 대부분의 청년은 나 이든 남성보다 빈도가 높은 오르가슴을 경험하고 있다. 이 경우의 오르가슴에는 몽정, 자 위행위, 성교 등 사정이 일어나는 일체의 경우를 포함한다.

참고 자료

여성건강간호학Ⅰ(4판), 최연순 외, 수문사, 1999
여성건강간호학Ⅰ(5판), 여성건강간호연구회편, 수문사, 2003
모성간호上, 고명숙 외, 현문사, 1995
남성과 여성의 성반응 차이| 작성자 한량의사 <출처: 목포한사랑병원>
남성의 성반응|작성자 제니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