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니아연대기

저작시기 2010.05 |등록일 2013.05.06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참고작 모두 주석처리
a+
인터넷 베낀것 없이 모두 내가 스스로 찾아서 적은 보고서
5페이지

목차

가.영화의 개요
ㄱ.영화의 내용
ㄴ.감독-앤드류 앤덤슨
ㄷ.특징- 기독교색채
ㄹ.작가
ㅁ.개봉반응

나.영화에 등장한 종교적 상징
ㄱ.내가 생각하는 상징
-가로등
ㄴ.<나니아 연대기가 읽어주는 성경 - 크리스틴 디치필드> 책을 통하여 알게 된 상징
-아슬란
-옷장 안으로 들어간 루시
-.주인공들의 이브의 딸, 아담의 아들이라 부르는 것
-.터키젤리
-.산타할아버지께서 주시는 선물
-.돌탁자

다.아슬란과 예수님 비교

라.기독교의 죽음관
ㄱ.죽음과 부활
-.의미

마.개인의견

본문내용

가.영화의 개요
ㄱ.영화의 내용
이 영화는 제2차 세계대전을 바탕으로 시작한다. 주인공인 4남매인 수잔, 에드먼드, 피터, 루시는 시골에 아는 분의 집으로 피난을 하게 된다. 이들은 시골집에 머물며 지내다가 우연히 벽장을 통해 ‘나니아’라는 세계를 알게 된다.
우선 처음으로 루시라는 소녀가 가장 먼저 나니아에 갔을 때, 툼누스라는 파우누스를 만나게 되는데 그는 루시와의 대화를 통해 루시가 이브의 딸, 즉 인간임을 알고 기뻐하며 자신의 집으로 데려간다. 톰누스의 집에서 루시는 하얀 마녀의 저주(크리스마스가 없는 추운 계절만 있는 겨울)와 그녀의 못된 행실에 대해 알게 된다. (원래 툼누스는 하얀 마녀의 부하여서 루시를 납치했어야만 했다. 하지만 그는 착한 루시의 모습을 보고 납치하지 않는다)
얘기를 다 나눈 후에 루시는 집으로 돌아온다. 그녀는 형제들에게 나니아 세계를 보았음을 말하지만 그녀는 거짓말쟁이로 몰린다.

<중 략>

마.개인의견
“기독교인은 죽어서가는 천국에서의 영생을 원한다면서
왜 세상에서의 삶에도 열심을 내야 하는 것일까?”
나는 이 영화를 포괄적으로 생각해 보았다. 우선 주인공들은 처음 가로등을 통해 나니아라는 세계를 알았는데 여기서 가로등은 내가 위에서 언급했듯이 하나님의 말씀을 뜻한다. 말하자면 이들은 말씀을 통해 어떤 새로운 세계를 알았다고 할 수 있겠다. 그들은 거기서 아슬란이란 왕 또한 알게 되었다. 이 나라의 예언에는 아담의 두 아들과 이브의 두 딸이 하얀 마녀를 물리치면 나니아에 평화가 온다는 예언이 있는데 나는 여기서 ‘예언’을 성경에 있는 천국에 대한 예언 부분, 또 ‘왕위’라는 것을 기독교에서 말하는 천국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부분들이 세상에서의 삶에도 열심을 내야하는 이유를 말해준다고 보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