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다빈치코드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3.05.06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5쪽
혼신의힘을다해씀
a+

관련책, 관련기사, 논문 별거다찾아서 주석처리함
인터넷에서 베낀거 없어
순수 내 힘으로 다 찾아서 만든 자료.
교수님도 인정함.

목차

1.영화의 개요 
가. 줄거리
나. 영화에 대한 일반적인 평가와 반응
ㄱ.35분 `다빈치 코드` 하이라이트 프리뷰 행사
ㄴ.네티즌
ㄷ.흥행기록
ㄹ.상영금지처분
다. 영화의 가치

2.<다빈치코드>에 나타난 문제점
가. 영화의 설정된 내용
ㄱ.근거로 삼고 있는 복음서
ㄴ.로마의 황제 콘스탄틴 대제가 억지로 예수를 신격화 시켰다?
나. 기존의 성서적 이해와 다른 점
ㄱ.예수는 막달라 마리아와 결혼했다?
ㄴ.신약성경의 예수는 전설과 신화다?

3.이 영화에 대한 교회(세계교회 포함)의 다양한 반응과 평가
ㄱ.기독교
ㄴ.미국교회
ㄷ.그리스 정교회
ㄹ.천주교

4.왜 이런 영화가 나왔는가에 대한 나름대로의 해석 및 바람직한 대응

5.개인의견-본질을 망각하지 말자

본문내용

1.영화의 개요?
가. 줄거리
로버트 랭던이라는 기호학자가 있다. 랭던은 프랑스 파리에 있는 루브르 박물관의 수석 큐레이터인 자크 소니에르와 만나기로 약속을 하는데, 약속된 날짜에 소니에르는 나오지 않았다. 그 뒤 시간이 흘러 랭던은 강연을 하고 난 뒤, 사인회를 하는 도중에 경찰들에게 소니에르가 루브르 박물관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처럼 양 팔과 양다리를 쫙 펴서 오각형의 별모양으로 살해되었음을 알게 된다. 그는 프랑스 사법 경찰 국장인 브쥐 파슈가 협조해주기를 요구함에 따라 미스테리한 살인사건에 본격적으로 개입한다. 그는 사건현장에 가 죽기 전 소니에르가 남긴 여러 기호를 분석하려 시도하는 도중 소니에르의 손녀인 소피를 만나게 된다. 소피는 랭던이 경찰 파슈에 의해 살인 용의자로 지목당하고 있다고 이야기를 한다. 이유는 소니에르가 죽어가면서 마지막 소피와 랭던에게 ‘P.S 로버트 랭던을 찾아라’는 암호를 남겼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가 지금 위험에 빠졌음을 알려주고 현장을 함께 빠져나온다. 빠져나온 뒤, 그들은 경찰에게 추격을 받으며 진범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중 략>

두 번째는 제대로 모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 영화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단 한사람이라도 제대로 된 하나님의 사람이 있었다면 이런 영화가 나올 수 있었나라는 의문을 갖게 된다. 이에 대한 대응은 교회나 성당의 책임으로 돌려야 할 것 같다. 하나님과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에 대해서 정확하고 올바르게 설명한다면 쉽게 해결될 것 같다. 소설을 소설일뿐 오해하지 않기를 기독교인들이 기도하고 제대로 알아서 물어오는 사람에게 정확히 알려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