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과 프랑스의 술문화

저작시기 2011.04 |등록일 2013.05.05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700원

소개글

문화 세계문화 술 음주 와인 프랑스 프랑스술 문화비교

목차

Ⅰ. 서론
1. 프랑스의 술
⑴ 지역별 술의 종류 및 특징
2. 한국의 술

Ⅱ. 프랑스와 한국의 술 문화 비교
1. 프랑스의 술 문화
⑴ 포도주 마시는 법
2. 한국의 술 문화
⑴ 음주 예절
3. 한국과 프랑스의 음주 문제
⑴ 한국의 음주 문제
⑵ 프랑스의 음주 문제

Ⅲ. 결론

Ⅳ. 참고

본문내용

Ⅰ. 서론
기분이 좋아지게 하고 어떨때는 몸을 망가뜨리기도 하고 여러 기능이 있고 세계 어딜 가나 볼 수 있는 그것 바로 ‘술’에 대해서 조사를 해보았다.
술은 위에 말했듯이 어딜가나 볼 수 있고 비슷비슷해 보이지만 그 속에 있는 문화는 나라하나하나가 모두 다를 것이다. 그래서 다른 나라의 ‘술 문화’는 우리나라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았다. 술의 나라 하면 떠오르는 곳이 포도주의 고장 프랑스였다. 이제부터 우리나라와 프랑스의 ‘술 문화’를 비교해보며 올바른 ‘술 문화’ 가 자리 잡히길 바라면서 글을 쓴다.

<중 략>

축제 기간에 술 소비가 증가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으며 대학생들의 65%가 친구들과 선술집에서 음주를 하고 그 외에는 학교 기숙사나 집에서 음주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랑스 청소년들의 알코올 남용 문제는 1980년대 초반부터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대학생들의 경우 1997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금지되어 알코올 소비가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알코올을 정기적으로 소비하는 청소년이 경우 일반 청소년들에 비해 조기 성행위 경험, 폭력 등 반사회적 행동의 경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중 15∼24세의 음주 운전사고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