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존스토트 설교론

저작시기 2012.05 |등록일 2013.05.05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존 스토트의 설교론 요약입니다. 1장부터 8장까지의 요약과 간단한 느낌입니다.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시길바랍니다.

목차

제 1 장 설교의 영광: 역사적 스케치
제 2 장 설교에 대한 현대의 반감
제 3 장 설교의 신학적 토대
제 4 장 설교의 가교 역할
제 5 장 연구의 소명
제 6 장 설교 준비
제 7 장 진실함과 열정
제 8 장 용기와 겸손

본문내용

제 1 장 설교의 영광: 역사적 스케치
기독교란 하나님 말씀의 종교이다. 때문에 설교는 기독교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말씀, 즉 계시를 통해서 인류 구원을 위해 주도적으로 자신을 계시하셨고, 즉, 말씀을 통해 진리를 전하셨기 때문이다. 이스라엘의 역사 속에서 선지자들을 통해, 말씀이 육신이 되신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씀하셨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을 통해 말씀하신다. 성령은 친히 그리스도와 성경을 증거 하시며 성령의 말씀을 뜻하는 이 말씀에 대한 진술이 기독교 신앙의 기본적인 요소이다. 기독교에서 설교의 의무는 중대한 것이다. 각종교마다 공인된 교사들이 있지만, 오로지 기독교의 설교자들만이 하나님의 복된 소식을 전하는 전령들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하나님의 사신, 혹은 하나님의 대리자로 여긴다. 설교가 기독교의 특징이라는 점은 교회의 파란만장한 긴 역사를 통틀어서 처음부터 인정되어 왔다.

<중 략>

자신의 강력한 재능, 지성과 인격이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임을 인식해야 한다. 기독교 설교자 모두는 유한하며, 타락하였고, 연약한 피조물이요 성경말씀대로 질그릇이다. 그러므로 모든 능력은 그리스도께 속하였고 그의 성령을 통하여 발휘되는 것이며 설교자의 인간적인 연약함 가운데 하는 말들을 성령께서 그의 능력으로
청중의 지성과 마음과 양심과 의지에 와 닿게 하는 것이다. 오직 성령의 능력만이 사람의 듯을 바꾸시고 사람의 영혼을 회심시키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