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BTB아일랜드 사업성 분석

저작시기 2013.05 |등록일 2013.05.05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버즈 아일랜드 : 강원도에만 워터파크가 5개!
2. 퀼즈 아일랜드 : 한국에도 요트가?
3. 럭스 아일랜드 : VVIP 고객을 사로잡아라!

본문내용

춘천시 서면 위도에 개발되는 BTB 아일랜드는 연면적 678,382에 달하는 대규모 테마 랜드로 실내 테마파크와 콘도를 한 공간에 연출한 버즈 아일랜드를 비롯하여 개별요트 정박장을 갖춘 럭스 아일랜드와 대규모 푼튼 시설(요트정박장)을 갖춘 퀼즈아일랜드 호텔까지 세 가지 테마로 개발된다. 특히 1,178실의 객실을 갖춘 버즈 아일랜드는 대규모 콘도미니엄이 테마파크를 감싸 안듯 설계되어, 객실 복도에서 바로 스키슬로프와 워터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는 4계절 실내 테마파크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다양한 어트랙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중 략>

또한 섬이라는 특수한 지역에 공사를 한다는 점, 그리고 멀쩡한 섬 한 가운데에 물길을 낸다는 것 등 안정성 문제도 무시할 수 없다.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기상이변이 생겼고 국지성 폭우를 우리는 매년 겪어왔다. 특히 춘천은 여름 7,8월에 장마가 시작되어 폭우가 쏟아지고 겨울에는 영하 23도까지 떨어져 저수지, 댐의 물을 얼어버린다. 이러한 환경적 조건에 배가 다니기엔 사실상 어려운 환경이다. 물론 섬 안쪽에는 열선장치를 설치해 물이 어는 것을 방지하겠지만, 겨울 추운 날씨에 아침 안개까지 끼어 외딴섬에 홀로 버려진 의암호 오리알 신세가 된다면 과연 그곳이 행복한 주거공간 혹은 여가공간으로 제 구실을 할 수 있을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