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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독성, 담배성분, 흡연피해질병, 금단증상, 금연실천계획

저작시기 2010.09 |등록일 2013.05.05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담배의 성분

2. 담배로 인한 피해
2-1 담배로인한 질병
2-2간접흡연의 폐해

3. 흡연 관련 기사 스크랩

4. 금연 함으로써 얻는 이득

5. 금단증상

6. 금연 실천 계획 주의사항

본문내용

1. 담배의 성분.
담배를 피울 때 생기는 연기 속에는 담배 잎과 담배 종이가 타면서 4000여종의 화학 물질들이 기체나 입자 형태로 섞이게 되고, 타르와 일산화탄소, 강력한 습관성 중독을 일으키는 니코틴 유해물질이 발생하게 된다. 이담배 안에 들어있는 유해물질에 대해 알아보겠다.
타르
타르는 흡연이 우리 건강에 해를 주는 대부분의 유해 물질들의 원인으로 독성이 매우 강하여 화초의 제충이나 재래식 화장실의 구더기를 구충하는데 이용되기도 하였다. 타르 속에는 2천여 종의 독성 화학 물질이 들어 있고, 그 중에는 약 20종류의 발암물질까지 포함되어 있다.

<중 략>

갑작스런 니코틴 차단이 혈액순환의 속도를 낮춰 뇌로 전달되는 혈액 양이 부족해 두통이 생긴다. 가볍게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하면 좋다.
④우울증
습관이 한번에 바뀌면 우울증이 찾아올 수 있다. 금방 사라지긴 하지만 이때 취미거리를 만들어서 집중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운동을 하면 좋다.
6.실천 계획
평소에 4년간의 습관으로 인해 나는 담배를 하루에 1갑을 피고 있었다. 새 해가 될 때 마다 이번 해에는 금연하자는 결심은 역시 작심삼일로 끝나기 일수였고, 금연에 대한 의지가 꺾였있던 찰나에 성인기의 건강증진을 듣게 되었고, 이와 같이 실천계획을 세우고 금연을 실천하고 있다. 일단 금연을 하기 위해서는 흡연 욕구를 조절해야하는데 흡연을 유발하는 경우와 그에 대한 대처법 등을 적어 보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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