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지구온난화 반대 의견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5.05 | 최종수정일 2016.05.11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지구온난화의 반대 의견

목차

-서론

-본론
-지구 온난화란?
-지구 온난화에 속지 마라?
1. 이산화탄소와 지구 기온 사이의 관계
2. 북극곰 멸종위험에 대한 반박
3. 극지방의 온도의 하락ㄱ
-지구온난화 논쟁의 대한 시시비비

-결론

본문내용

지구온난화(Global Warming)는 21세기 인류의 관심사이다. 20세기 에이즈, 기아, 질병과 같은 국제적인 문제가 이제는 지구온난화라는 화두에 가려버린 듯하다. 지구온난화에 대한 문제인식과 해결책 강구를 위한 국제적인 관심은 유엔 산하 기후변화 정부간위원회(IPCC)의 노력을 거쳐 교토의정서로 구체화되었다. 선진국 중심의 지구 살리기처럼 되어 버린 지구온난화 방지협정은 이제 거역하기 어려운 흐름이 되었다. 하지만 과연 지구는 뜨거워지는 것일까? 가령 그러하다 한들 과연 그 모든 게 인간의 탓일까? 이 같은 논쟁은 몇 년 전 출간된 <지구온난화에 속지마라>라는 책을 뜨겁게 달구어 놓았다. 기후학자 프레드 싱거와 환경 칼럼리스트 데니스 에이버리는 현재 지구의 온도가 올라가고 있는 데에는 동의하나 지구의 온도는 인간과 상관없이 1500년 주기로 오르내렸다고 주장한다. 말하자면 지구가 더워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게 인간이 배출한 이산화탄소 탓은 아니라는 것이다. 일단 그에 앞서 지구온난화란 정확하게 무엇일까.

<중 략>

3.극지방의 온도의 하락 : 온실효과 이론이 타당하다면, 북극과 남극의 기온은 인간 활동이 만들어내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급증으로 1940년도 이후 상승했어야 한다. 하지만, 북극과 남극 근처의 온도는 1930년대보다 지금이 더 낮다. 좁고 길게 아르헨티나 쪽을 향하여 북쪽으로 뻗어 있는 남극 반도가 더워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사람들은 남극대륙 전체 면적의 3%도 안 되는이 남극 반도에서 나타나는 온난화 현상에 관한 정립되지도 않고 마구 부풀려진 이야기들을 듣고 있는 것이다 라고 말하고 있다. 그런 이유의 두 가지는 -①대부분의 과학자들과 관측기구들이 위치한곳, ②온실효과 이론이 예측하는 결과와 가장 일치하는 현상이 나타나는 곳 이다. 하지만 97%는 1960년대 이후 한랭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