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 희망의 귀환(도서감상문)

저작시기 2013.05 |등록일 2013.05.05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차도엽 신부님의 희망 메시지인 `희망의 귀환`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자료가 여러분의 독서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Ⅰ. 도서감상문
◆ 들어가며
◆ PART 1. 포옹하라
◆ PART 2. 춤추라
◆ PART 3. 심기일전하라
◆ PART 4. 즐겨라
◆ 나오며

Ⅱ. 저자 소개
◆ 저자 : 차동엽(車東燁)

본문내용

Ⅰ. 도서감상문
◆ 들어가며
차동엽 신부님의 책을 참 오랜 만에 읽어보게 되었다. 예전에 그의 저서 <무지개원리>를 읽고 난 후, 나 스스로 생각하기에 세상을 보는 시야가 좀더 넓어졌다는 느낌을 받은 기억이 있다. 그 책을 읽기 전에는 나 혼자만의 틀 속에 갇혀 편협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속 좁게 생각하며 살아왔지만 <무지개원리>를 읽은 이후로는 좀 더 상대방을 포용하려는 자세를 갖는다는 것이 나 자신을 좀 더 알차게 성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깨달음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저자의 책 내용 중에는 항상 즐겁고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메시지가 가득했는데 이 책 ‘희망의 귀환’에는 과연 어떠한 내용으로 나에게 색다른 깊은 감정을 가져다줄지 궁금했다.
이 책의 주제는 책 제목에서 쉽게 유추할 수 있듯이 바로 ‘희망’이다. ‘희망’이라는 두 글자의 단어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하나의 흐름으로 300페이지가 넘는 두꺼운 책을 쓴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저자는 자신의 생각과 견해, 수많은 예화들, 그리고 자신이 경험한 이야기들이 잘 버무려져서 또 한 권의 의미있고 재미도 있는 책을 펴냈다.

<중 략>
◆ PART 4. 즐겨라
PART 4.에서는 '길이 목표다', '사람이 희망이다', '유쾌한 희망지혜'라는 소제목을 통해서 이야기를 풀어간다. 분명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자신이 진정으로 아끼고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라는 내용을 필두로 결코 서두르지 말고 '황소걸음이 멀리 간다'는 우보만리의 지혜를 항시 되새기며 꾸준하게 가라고 한다. 이 내용을 볼 때 문득 애플의 전CEO인 故 Steve Jobs가 스탠포드대학교 졸업식 강연에서 한 마지막 말 'Stay Hungry, Stay Foolish'라는 말이 생각이 난다.
(후략)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