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사 발달단계에 따른 수업장학-무기명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3.05.0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전통적인 교수장학은 장학은 한 종류의 사람에 의해 가정되거나, 한 가지 관점에 실천되는 역할, 그리고 한 타입의 교사를 위해서 라는 가설을 기초로 이루어져 왔다. 이러한 장학에 대한 기술은 교사의 다른 많은 순간에서의 관리의 도움과 다른 많은 교사로부터의 수요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 필연에 의해 학생을 가르치는 관점에서만 정의되어온 장학은 교사의 수업기술을 향상시키는데 도움과는 관련 없는 많은 과업들을 완수해야만 한다. 장학사는 장학사로써 종종 공립학교와 접촉 연락의 역할을 담당하고, 또는 그들의 젊은 교사들을 위한 조언자, 어버이다운 형태, 또는 학교의 조언자로써 그 역할을 한다.
수업장학: 제한된 역할과 확장된 적용

<중 략>

관리시간을 줄이고 교육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과 같은 효과적인 교실 활동들은 체육관으로 이동되었을 때 약간 다르게 보일 것이다. 그러나 교사들이 그것들을 시행하기 위해 이러한 기술들과 전략들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들은 똑같을 것이다.
예를 들면, 학급담임들은 종종 한 가지 활동이 끝난 후 또 다른 것을 시작하는 일상적인 순서와 방법을 확고히 하고 있다. 그러한 방법은 교사와 학생들 모두에게 친숙하며, 효율성과 통제를 제공한다. 교사들은 그러한 매일 같이 이루어지는 방법들을 다른 종류의 교수학습 장소(예를 들어 체육관이나 운동장)를 위해 수정을 하며 체육 수업에 가져왔다. 아마도 교장으로부터 받는 장학은 학급담임들이 교실과는 다른 교육적인 환경과 체육 교육의 커리큘럼 안에서 동일한 교육방법들을 나타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들이 제공되어야 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접근되었을 때, 교장들은 그들이 체육교수방법과 장학에 대해 이전에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더 많이 알게 되었다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