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윈드서핑 정의, 장비, 수행요령

저작시기 2012.10 |등록일 2013.05.04 | 최종수정일 2015.04.18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윈드서핑의 정의, 장비, 수행요령

목차

◆ 윈드서핑이란
(1) 개요
(2) 정의
(3) 역사
(4) 특징

◆ 윈드서핑의 장비
(1) 윈드서핑의 구조
(2) 보드부
(3) 리그(세일)부
(4) 마스트 풋

◆ 윈드서핑의 수행요령
(1) 준비
(2) 세일링
(3)방향전환

본문내용

● 윈드서핑이란?
(1) 개 요
출렁이는 물결, 시원하게 부는 바람만이 있는 곳이라면 즐길 수 있는 윈드 서핑. 윈드서핑은 물위에 보트만을 가지고 파도를 타던 것과 달리 그 보트에 닻을 달고 바람의 힘을 이용해 물살을 가르는, 여름이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레포츠 중의 하나이다.
큰 비용이 없어도 사나흘 정도면 쉽게 배울 수 있고 활동비도 적게 들어 매우 경제적인 레포츠다.
(2) 정 의
윈드서핑은 보드로 파도를 타는 서핑과 돛을 달아 바람을 이용하여 물살을 헤치는 요트의 장점만을 따서 만든 수상레포츠이다. 사용되는 보드의 길이는 3.0~3.7m, 무게는 약 27kg이며, 폴리우레탄으로 만든다.

<중 략>

②단계 : 뒤로 움직인다.
마스트를 향하여 불어오는 바람과 반대쪽으로 몸의 중심을 약간 뒤로 기울인다. 이렇게 하면 세일이 실제보다도 무겁게 느껴진다.
앞발은 진행방향으로 향하고, 발끝을 조인트 바로 곁에 둔다. 뒷발은 센터라인의 대거보드 위에 오게한다.
③단계 : 밸런스포인트
이제 요령은 스스로 균형감각을 느낄 때 까지 리그를 당기면서 진행한다. 바람이 셀수록 리그를 많이 당겨야 한다. 몸을 비틀면서 리그를 당겨 보드의 진행방향을 향한다. 앞의 팔은 뻗은 채 둔다.
④단계 : 붐을 잡고, 세일을 당긴다.
어깨에서 제일 가까운 곳(붐)을 잡는다. 세일을 잡은 손으로 조금씩 당긴다. 세일이 바람을 받으면 서서히 힘이 세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만일 바람이 너무 세면 잡은 손을 늦추어 세일을 열고 힘을 약간 푼다. 이때 머리는 진행방향을 보고, 몸의 중심은 뒷발에 옮긴다.

참고 자료

서울시윈드서핑연합회 http://www.seoulwindsurfing.com/bbs/board.php?bo_table=bgroup2_1
전국윈드서핑연합회 http://www.kwasa.org/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