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생활 속에서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법, 니트(NEAT)다이어트에 대해

저작시기 2013.05 |등록일 2013.05.03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더 적게 칼로리를 섭취하고 살이 찌지 않게 먹는 식사요령
2. 생활 속에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아이디어
3.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 방법
4. 생활 속에서 부분 군살 빼기와 근육 트레이닝

본문내용

미국, 일본 등에서는 생활 습관 변화를 통해서 살을 빼는 니트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니트 다이어트는 ‘Non-exercise activity thermogenesis 비운동성 활동 열 생성’을 뜻하는 약자를 따온 다이어트다. 예를 들어 운동 없이도 일상생활에서 칼로리 소모를 폭발적으로 높이자는 것이다. 사실 하루 1시간 운동하는 것보다 일상생활 속에서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 더 중요하고 칼로리 소모량도 크다. 즉 하루 종일 꼼짝하지도 않다가 1시간 운동을 하는 사람보다는 별다른 운동을 하지 않아도 일상생활에서 계속 움직이는 사람이 훨씬 살이 잘 빠진다.

<중 략>

(10) 충분한 햇빛 쐬기
자외선은 피부미용의 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하루 10분에서 30분의 적당한 일광욕은 오히려 몸을 건강하게 해주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햇빛을 받으면 몸에서는 자연적으로 비타민 D를 만들어내게 되는데 비타민 D는 지방 조직에서 분비되는 렙틴 호르몬에 영향을 주게 된다. 렙틴은 포만감 신호를 뇌에 보내주는 호르몬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되면 비만을 불러오지만 햇빛을 쐬면 갈색지방이 활성화되게 된다. 이 지방은 많은 열을 소모시켜 지방을 연소시켜준다.
(11) 스트레칭을 생활화 한다.
스트레칭은 별 효과가 없을 것 같지만 피하지방을 없애고 탄력있고 매끄러운 몸을 만들어주는데 지대한 효과가 있다.

<중 략>

(7) 바른 자세와 근육의 긴밀한 관계
인체를 지탱해주는 등뼈는 배와 등의 근육에 의해 곧게 세워진다. 근력이 약해지면 자세가 흐트러지므로 바른 자세와 근육의 관계는 아주 밀접하다. 자세가 바로 잡히면 배가 조금 수축된 듯한 느낌을 주는데 평소에도 늘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날씬해지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바른 자세는 몸을 앞으로 숙이지 말아야 하고 몸을 뒤로 젖히지 않으며 등을 곧게 펴고 배꼽에 힘을 주며 골반은 20도 정도 살짝 앞으로 기울이고 양 다리에 고루 힘을 준 자세라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