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티스(Otis)사 분석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5.02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1. 오티스(Otis)사 개요

2.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오티스사의 노력
1) 오티스라인(Otisline)의 도입
2) E*Logistics 도입을 통한 BPR

3. 오티스사의 남은 과제

4. 결론

본문내용

1. 오티스(Otis)사 개요
오티스사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와 자동 보도의 디자인 제조 설치 서비스 등을 총괄하는 회사이다. 2004년 당시 200개국에서 150만 개의 엘리베이터와 10만개의 에스컬레이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6만 명의 직원 중 90%가 미국 밖에서 고용된 다국적 기업이다. 기존의 오티스사의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제조에 초점을 맞춰졌었다면 최근에는 이를 제조뿐 만이 아닌 서비스까지의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통합적 구조로 재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는 오티스사의 오티스라인과 E*Logistics의 도입을 통해 점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2.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오티스(Otis)사의 노력
1) 오티스라인(OTISLINE)의 도입
오티스사는 비지니즈 프로세스를 서비스 중심으로 재구성하는 일환으로 집중화된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오티스라인은 몇 개의 단계에 걸쳐 개발된 대규모의의 전략정보시스템이다. 오티스사는 고객의 신고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지역별 서비스센터를 해체하고, 한 곳에서 모든 업무를 총괄하도록 중앙 집중식의 통합시스템인 오티스라인을 구축함으로써 서비스시간의 단축, 의사소통채널의 단일화, 보고단계의 축소, 수집된 정보의 관련부서로의 자동전송 등이 가능해지게 되었다.

< 중 략 >

4. 결론
e*Logistics system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 위와 같은 문제점들도 가지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을 위해 가장 명심해야할 것 한 가지는 e*Logistics 구현하는 것에 대해 성급하게 접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무분별한 통합과 변화는 오히려 다양한 지역 간의 차이에 대한 대응능력을 상실하게 할 수 있다.
이러한 통합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가장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직원들의 교육이다. 전 세계에서 운영될 e*Logistics는 국가 간, 지역 간의 차이에 의해 조금씩 다른 시스템을 필요로 할 수 있다. 또한 특정지역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것을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훈련된 직원이 그 지역마다 항상 대기하고 있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