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레디컬

저작시기 2013.05 |등록일 2013.05.01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나가는 말

본문내용

Ⅰ. 서론
데이비드 플랫은 앨라배마 주 버밍엄에 소재하는 브룩힐즈 교회의 담임 목사이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그분이 오신 목적을 제시하며 지금의 교회들의 실상을 드러내 보이며 이 시대를 사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경종을 울린다. 이 책을 정리하며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목표와 그리스도의 영광을 열방에 비추기 위해 우리가 가져야 하는 비전을 고찰해 보기로 한다.

Ⅱ. 본론

Chapter 01.
모든 걸 다 포기하고 따를 만한 분-예수님을 위해 모든 것을 버린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

성공 신화의 시작이었던 ‘역사상 최연소 초소형 교회 담임목사’는 예수 그리스도이다. 미국 남동부 지역에서 성장하고 있는 앨리베마 주 버밍엄에 소재하고 있는 브룩힐즈 교회의 담임 목사였던 필자는 ‘최연소 대형 교회 담임 목사’로 명성을 떨구고 있다. 그는 예수를 모델로 삼아 사역한다. 예수님은 수천 명에 이르는 추종자에게 “너희가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또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는 생명이 없다”(요:6:53)고 말씀하셨다. 말씀이 끝날 즈음엔 많던 군중들은 흩어지고 열두 명의 제자만 남아 있었다(요 6:66-67). 예수님은 대중들의 시선을 끄는 일 따위에는 관심도 없으셨다. 주님은 숫자에 연연하지 않으시고 급진적인 메시지를 믿고 따르는 몇몇에게 집중하셨다. 그리고 소수를 사용하셔서 역사의 물줄기를 순종의 방향으로 바꾸신다.

< 중 략 >

Chapter 04.
하나님의 원대한 목표-세상을 지으신 하나님의 목적, 태초부터 지금까지

요즘 하나님이 세계 곳곳에서 사역할 기회를 주셨고, 가장 어렵고 까다로운 곳에서 그분의 백성을 불러 모으고 계시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필자는 말한다. 그러자 한 집사는 그런 인간들을 싹 쓸어다 지옥에 쳐 버렸으면 좋겠다고 했다. 설교 시간에 애국심을 강조하는 연설이 계속된다. 그러자 아멘!을 외치는 소리가 터져 나온다. 복음을 들고 그에 협조하지 않을 때 교인을 협박하는 형태도 있다. 이것이 현실이다. 예수님은 우리더러 가라고 명령하신다. 창조주께서는 땅끝가지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한 사람 한 사람을 지으셨다. 하나님이 세우신 이런 목적에 철저하게 헌신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믿고 있는 기독교는 성경이 가르치는 기독교가 아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