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교육] 그림책의 세계와 책의 가치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5.01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그림책에서 이야기책까지>책의 내용을 요약, 정리 하였습니다.

목차를 재구성하여 이해가 쉽게 하였습니다.

목차

1. 독서의 가치
2. 그림책의 세계
3. 이야기책의 세계
4. 좋은 책의 조건

본문내용

- 책을 읽는다는 것 자체가 중요한 것은 아니다. 책읽기를 좋아하지 않아도 다른 것을 통해 도움을 받아 성장할 수 있다면 그것 역시 좋은 일이다. 사실 예전에는 어린이들 주위에 늘 ‘적절한 도움’들이 있었기 때문에 책읽기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다. 지금은 어린이를 둘러싼 환경이 급속히 악화되었고, 그로 인해 ‘적절한 도움’을 얻는 것이 어려워졌다. 그렇기 때문에 책과의 행복한 만남이 어린이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하다.
- 더욱 놀라운 것은 책이 단순한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시공에 초월한 인간 이해를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이다. 책을 읽으면 오랜 옛날의 이국 사람을 가까운 친구처럼 느낄 수도 있고, 쓴 것을 남겨두면 먼 미래의 사람이 읽고 공감해줄 수도 있다.
- 보통 아기는 열심히 기어 다니면서 물건을 만지고 입에 넣거나 하면서 몸과 감각의 발달에 필요한 자극을 획득한다. 그러므로 무리하게 그것을 제한하지 않는 한 스스로 발달하게 된다. 그러나 소리를 내며 움직이는 화면의 강렬한 힘에 정신을 빼앗기면 움직임이 줄어든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엄마들이 텔레비전에 육아를 맡기고 그 사이에 집안일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그림책에서 이야기책까지/ 와키 아키코 지음, 홍성민 옮김/ 현문미디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