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더 나은 당신의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회가 나아가야할 방향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5.01 | 최종수정일 2016.07.19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더 나은 당신의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회가 나아가야할 방향- ★ 학생회 선거 학생참여 ★ 학생회 선거 투표에 관한 자료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설레던 새내기 시절도 어느덧 마감해가는 가운데, 선거철이 다가왔다. 각 단과대학 선거와 총학생회 선거가 겹쳐서 학교 내 어느 곳을 가든 선거와 관련된 포스터, 활동 중인 선본들을 볼 수 있다. 여러 곳에 기표소가 설치되어 있긴 하지만 이 추운 날씨에 기표소 지킴이들만 고생하는 분위기다. 알아서 투표를 해주면 좋겠건만 그렇질 못 하니 대학국어를 들으러 가는 공대생들에게도 단과는 확인도 않고 투표하고 가라면서 손을 내민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단과대 선거뿐만이 아니다. 이 학교를 다니는 재학생들이라면 누구에게나 투표권이 있는 총학생회의 선거에도 학생들은 별 관심이 없는 듯하다. 아직 시작을 하진 않았지만 무관심이 걱정되는 것이 사실이다.
선거철이 시작되면서 수업시간 전 혹은 후에 선본이나 후보들이 들어와서 연설을 하며 팸플릿을 나눠주곤 했다. 하지만 그 때마다 학생들은 관심이 없는 듯 했다. 오히려 늘 후보와 생각을 같이하며 그 후보의 공약을 자신의 공약처럼 너무도 잘 이해하고 있는 그 선본들만이 그 연설을 경청하고 있을 뿐이었다. 학생들은 모두 자신의 일이 바빴다. 일부는 숙제를 하고 있었고, 한편에서는 핸드폰 게임을, 또 다른 한편에서는 학생들끼리 대화가 한창이었다. 그러고서는 후보의 연설이 끝나면 박수만 칠뿐이다. 뿐만 아니라 평소 길거리에서 이 추운 날씨에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선본들이 팸플릿을 나눠주면 이런 것을 왜 주냐는 듯이 반색하는 학생들이 태반이다. 순순히 받아가는 학생이라고 해서 선거에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니다. 서울대입구역 주변에는 선본들이 나눠준 팸플릿이 널브러져있다. 사실 늘 똑같은 팸플릿을 나눠주는 것도 아니고 거의 매일 내용이 바뀌는데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읽어보지도 않고 팸플릿을 버리는 듯 했다. 이처럼 학생들이 선거에 관심이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총학생회 선거에 학생들이 무관심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다. 하지만 그 중 하나는 총학생회가 무엇을 하는지, 근래에 이렇다 할 활동이 없었던 것이다. 학교와 학생사이에 문제가 생겼을 때에는 학생의 권리를 주장하며 제대로 학교와 맞서 싸워주고, 평소 같은 때에는 학교와 힘을 합쳐 학생들을 위해 일을 해주어야한다. 하지만 올 초, 등록금 인상과 같은 문제도 결국 제대로 싸워보지도 못 하고 그대로 당하지 않았던가.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