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글로벌 마케팅이란?

저작시기 2010.10 |등록일 2013.04.30 | 최종수정일 2017.09.15 워드파일MS 워드 (docx) | 1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글로벌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글로벌 마케팅은 고비용이고, 광범위하고, 복잡하다. 이 것은 ‘신 제국주의’에 부합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과 활동으로 볼 수 있다. 이것은 기업에 체화되거나 하나의 현상으로 인지된다(예를 들어 비즈니스 글로벌화, 인터넷 등). 글로벌 마케팅의 한 관점은 거대한 공급 사슬 관리 혹은 부가가치 시스템이다. 도요타, 폭스바겐, 다임러 크라이슬러와 같은 글로벌 거대기업들은 전 세계로부터 그들의 원자재, 반제품, 완제품 원료, 재무와 인적 자원을 얻고, 그 것들의 조합의 결과물, 예를 들어 자동차들, 많은 시장 세분화, 그들이 한 것과 같은 부가가치물들을 이동시킨다.
글로벌 마케팅의 무대를 단어로 규정하는 것은 복잡한 이슈다. 정치와 문화의 경계를 넘는 마케팅은 많은 질문과 문제, 병치를 수반하여, 정확한 번역을 어렵게 한다. 전형적인 문제들은 표준화와 적응의 문제에 집중된다. 이 것은 집중화의 중심지인데, 중심화냐 개발이냐, 그리고 언제 정확하게 다국적 기업의 초점이 국제적 기업의 그 것이 되는지에 관한 이슈다. 어떻게 글로벌 마케팅이 국내와 국제 마케팅과 다른가? 어떤 정의된 것도 없지만, 앞으로 우리가 다룰 문단은 그 것을 이야기 한다.

<중 략>

16단원은 현재의 지식 관리에 대한 생각과 이것의 글로벌 마케팅 관리의 실행에 관해 논의할 것이다. 이것은 글로벌 콘텐츠 안에서 창조하고 조정하는 지식을 포함하는 중요한 과정의 의미를 설명한다. 이 논의는 어떻게 지식이 새로운 경쟁 우위의 원천으로 보여지는지 찾아내고 있다.
관계 관리의 중요성
글로벌 경쟁의 증가에 비추어 볼 때, 기술의 발전과 새로운 소비자에 다다르는 가격은, 대부분의 기업이 더 이상 충분한 기술과 자원과 그들의 핵심 역량과 그들의 고유한 글로벌 시장 지배를 설득하지 않아도 된다. 새로운 고객을 만드는 것은 유지하는 것에 비해 다섯 배 이상으로 비용이 증가하였다. 이것은 새로운 고객을 형성하는 비용의 알려진 양이 더 높아질 것이라는 것이다. 만약 파레토의 80/20 법칙(80%의 수익이 20%의 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이 타당하다면, 그리고 충실한 고객들은 더 많은 그들의 가용 수입을 그들의 신뢰하는 공급자에게 사용하고, 글로벌 마케터의 새로운 도전은 얄팍한 고객 관계와 진지하고 의미있는 고객 대응을 넘는 전략을 만들어 낸다.
단일 구조들보다 네트워크 사이에서 더 많이 일어나는 새로운 경쟁으로서, 글로벌 마케터들의 도전은 장기간 혁신적인 방법을 찾는 것과, 경제 사슬에 포함된 경쟁자와 공급자, 소매업자와 파트너쉽과 같은 다른 경쟁자들과 이윤관계가 구축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