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킹아더를 통해 바라본 아더왕의 실체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30 | 최종수정일 2016.07.19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킹아더를 통해 바라본 아더왕의 실체 ★ 킹아더 줄거리 ★ 킹아더 실제성에 관한 자료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1. 영화 줄거리
2. 영화 <킹 아더>의 실제성과 허구성

본문내용

영화 제목: 킹 아더 (King Arthur)
감독: 안톤 후쿠아
각본: 데이비드 프란조니
제작: 제리 브룩하이머
출연: 클라이브 오웬, 스티븐 딜레인, 키이라 나이틀리 등

영화 줄거리
지금의 러시아에 해당하는 동유럽에는 로마제국을 지속적으로 위협하는 사마시아 전사들이 존재했다. 그들은 서기 175년, 현재의 비엔나 지역에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에게 치명적인 패배를 당하던 시기까지 로마제국의 변방에서 살았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사마시아 전사들 중 생존자들에게 한 가지 제안을 했다. 즉, 로마를 위해 싸우든가 처형당하든가 택일하라는 것이었다. 사마시아 전사들은 로마에 충성을 맹세했으며, 로마는 그들을 로마의 군대에 편입시켰다. 그 후 한 군대는 이집트에, 또 한 군대는 브리튼에 배치됐다. 그중 브리튼에 소속된 사마시아 전사들은 하드리안 성을 함락할 목적으로 남하하는 색슨족에 맞서서 브리튼을 사수하라는 명령을 로마 교황으로부터 부여받았다. 영화 내에서 그들은 로마 특수군의 마지막 군대조직이었으며, 그들의 지휘관은 아토리우스 카스투스였다. 사마시아 전사로 등장하는 랜슬럿, 가웨인, 갈라하드, 보르스, 트리스탄, 그리고 다고넷은 거칠고 무자비했는데, 브리튼의 원주민이면서 신비로운 주술사이자 게릴라 전투의 지도자였던 멀린이 이끄는 워드부족들한테 커다란 두려움의 대상이었다.
로마는 혼란기의 상황에 처한 아더와 전투로 단련된 사마시아의 기마병 전사들에게 마지막 임무를 부여한다. 색슨족의 침략이 백척간두에 닥친 브리튼 북쪽으로 달려가서 로마의 고관마리우스 가족을 구해오라는 그 마지막 임무는 그들이 15년 동안의 임무를 마치고 로마를 비롯한 각자의 고향에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는 바로 그 날에 하달된다. 아더는 군대를 이끌고 워드의 영토를 가로질러서 적진 깊숙이 들어간다. 로마의 고관 귀족인 마리우스와 로마교황의 후계자로도 주목받고 있는 알렉토를 구출한 아더는 하드리안 성이 있는 남쪽으로 탈출한다. 사악한 야심가인 마리우스의 지하에서 구출된 워드족의 여인인 기네비어와 마리우스가 부려먹던 농노들은 아더의 지휘와 인솔을 받으며 남하한다. 하드리안 성에 도착한 일행들은 색슨족의 침략이 턱 앞까지 다가왔음을 감지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