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 모던 타임즈(modern times)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30 | 최종수정일 2016.07.19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감상문] 모던 타임즈(modern times) [모던 타임즈(modern times) 영화 분석, 모던 타임즈(modern times) 영화 감상평]에 관한 자료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1. 영화제목
2. 모던타임즈(modern times)의 간략한 소개
3. 모던타임즈(modern times)의 줄거리
4. 영화 분석
5. 영화 감상평

본문내용

♣ 모던타임즈(modern times)의 간략한 소개
감독: 찰리 채플린
출연: 찰리 채플린, 파울레트 고다드, 헨리 버그맨
기타: 1993-8-14일 개봉/ 85분/ 코미디/
크레딧
각본: 찰리 채플린
미술: 찰스, D, 홀
음악: 찰리 채플린
제작: 찰리 채플린
촬영: Ira H. Morgan, 롤랜드 토더로
관련 영화사: united artists

♣ 모던타임즈(modern times)의 줄거리
컨베어 벨트 공장에서 일하고 있는 찰리는 하루 종일 나사 못 조이는 일을 하고 있다. 단순 작업의 결과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을 조여 버리는 강박관념의 빠지고 찰리는 정신이 이상해져서 급기야는 정신병원까지 가게 된다. 병원에서 퇴원한 찰리 채플린은 일자리가 없어서 거리를 방황하다가 시위 군중에 휩싸여 감옥에 끌려가게 된다.
몇 년의 감옥살이 끝에 풀려는 찰리 채플린은 빵을 훔친 예쁜 소녀를 도와준다. 근사한 집을 사기 위해 백화점 경비원으로 취직하기도 하고, 철공소에서 일을 하나 번번이 동으로 막을 내린다. 소녀의 도움으로 카페에서 일하게 된 찰리는 자신을 추적하는 사람들에 아랑곳 하지 않고 노래를 하다가 결국 다시 떠돌이로 남는다. 거리에 나선 찰리와 소녀는 희망만은 버리지 않는다.

♣ 영화 분석
모던 타임즈(modern times)라는 영화는 대사가 없다. 오로지 장면으로 영화를 표현하고자 한다. 그래서 장면분석 위주로 분석을 해보았다.

1. 컨베이어에서 찰리 채플린이 지나가는 나사를 기계적으로 조이는 장면
이 장면은 찰리 채플린이 생산성 향상이라는 목표 앞에서 지나가는 나사만 기계적으로 조이는 장면입니다. 찰리 채플리는 기계적으로 일만 하다가 결국에 정신이 이상해져서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이 장면은 사람을 마치 기계처럼 부려먹는 당시의 현실을 반영한 것이라고 봅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 분업을 하고 정해진 시간내에 일을 하지만 인간의 존엄성과는 전혀 상관없이 인간이 기계처럼 이용당하는 결과를 낳는다고 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