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형 선교사 사역 평가

저작시기 2011.01 |등록일 2013.04.30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Ⅰ들어가는 글

Ⅱ몸글
1. 선교 평가의 목적
2. 선교사 평가의 영역과 내용
3. 각 영역별 활용과 비중

Ⅲ나가는 글

본문내용

들어가는 글
한국은 현재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선교사를 파송하는 상황이다. 과거에는 보다 많은 선교사를 파송하는 ‘숫자’에 관심을 두었다면 이제는 ‘질’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
늘어나는 선교사 숫자와 비례한 막대한 선교비 지출을 고려한다면 단지 은혜라는 개념으로 사역을 진행하는 것이 합당하지 않게 되었다. 이에 대해 선교사 평가, 또는 선교사 사역의 평가라는 틀을 도입해야 함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몸 글
1. 선교 평가의 목적
선교사 평가의 목적은 업적을 점수화하여 서열을 매기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사역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하지만 이것은 언제까지나 조심스럽게 경계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역사를 통계 처리하는 것은 위험한 일이기 때문이다.
선교사 사역을 평가하는 목적은 각 선교사의 장점과 취약점을 분석해내서 개별화 된 후속 조치를 마련해 주고 최상의 열매를 맺도록 돕는 것이 되어야 한다. 보다 나은 사역을 할 수 있게 하려면 그 국가의 물가에 따라야 한다. 결국 선교지가 생활비나 다른 물가, 경비가 싸다는 것은 더 이상 사실이 아닌 것이다. 이제 단순한 경영학적 지표를 벗어나 최소의 경비로 최대의 가시적 산출이 나와야 하는 효율성을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2. 선교사 평가의 영역과 내용

1) 언어 습득 - 사역의 종류에 따라서 언어습득의 목표를 달리 설정해야 한다. 사역의 방향이 플랫폼(Platforn)을 구축하고 유지하거나 NGO 형태의 사역일 경우 ‘생존수준’(survival level)의 언어를 습득해야 한다. 사역 수준의 언어인지 생존 수준의 언어인지를 구분하는 것은 지역이나 언어의 종류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것이다.

사역 수준의 언어
원고 준비 없이 설교나 성경 공부를 인도할 수 있는 정도

생존 수준의 언어
일상 업무 상황에서 불편 없이 자신의 의사를 대부분 전할 수 있는 수준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