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그 해 마지막 겨울 (겨울비) 연극 감상문

저작시기 2011.04 |등록일 2013.04.30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Ⅰ. 연극 개요
Ⅱ. 연극내용 및 감상문
Ⅲ. 연극 관람 사진 및 티켓

본문내용

Ⅰ. 연극 개요
1.연극 제목: 그 해 마지막 겨울 (겨울비)
2.기간: 2011년4월15일 금요일 ~ 2011년4월24일 일요일
3.공연 요일 및 시간: 평일-7시30분 토․일-5시(월요일 공연 없음)
4.일시: 2011년 4월 24일 (일) 오후 5시
5.장소: 궁동 예술 극장
6.러닝타임: 1시간 30분
7.티켓요금: 일반-20000원 청소년-15000원

Ⅱ. 연극내용 및 감상문
연극내용
죽음에 맞서는 두 남녀의 이야기이다.
이수정은 부유한 집안의 딸로서 대학가요제 출전 경력이 있고 지금은 미술강사를 하고
있고 정윤수는 2명의 여인을 살인한 죄로 사형선고를 받은 청년이다.
수정은 누구도 남부럽지 않을 만큼 부유한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자살 시도를 세 번이나 하게 된다. 그 이유는 어렸을 적 아이까지 있는 사촌오빠에게 성폭행을 당하고도 수정의 엄마는 수정의 처신을 논하며 수정을 돌봐 주지 않았기에 더 큰 상처가 되어 남았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수정은 엄마도 미워하게 된다. 자살 시도를 세 번이나 했지만 모두 실패였다.
그리고 윤수는 엄마가 보고 싶다는 동생을 데리고 고아원에서 나와 엄마를 찾아갔지만
윤수의 엄마는 아는 척을 하고 싶어 하지 않고 고아원으로 돌아가라 한다.
하지만 윤수는 돌아가지 않고 동생과 함께 노숙을 시작한다. 동생은 소박한 소원으로 나이키신발 하나만 갖고 싶다고 했었다. 하지만 노숙하는 중 동생은 싸늘한 주검이 되어 다음 날 아침 발견된다. 그 이후 윤수는 파란 만장한 삶의 살아온다.
그러던 중 아는 형의 제안으로 강도짓을 하게 되는데 아는 형이 먼저 주인집 여자를 죽이게 된다. 그런데 갑자기 나타난 파출부를 보고 한순간의 당황으로 윤수는 사람을 죽이는 살인을 저지르게 된다. 하지만 이것을 밝히지 않고 윤수는 자신이 혼자 모두를 죽인 것 같이
뒤집어쓰고 죽음을 기다리는 사형수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수정의 고모인 모니카 수녀님의 도움으로 수정과 윤수는 첫 만남을 갖게 된다. 하지만 윤수와 수정은 서로 싸늘한 시선과 불신감 있게 바라본다.
첫 만남은 모니카 수녀님의 적극적인 애정에도 불구하고 윤수의 냉정함으로 인해 끝이 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