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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구 4주 프로그램

저작시기 2012.11 |등록일 2013.04.30 | 최종수정일 2015.06.30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1. 탁구 훈련 프로그램 I (1주)
2. 탁구 훈련 프로그램 II (2주)
3. 탁구 훈련 프로그램 III (3주)
4. 탁구 훈련 프로그램 IV (4주)
5. 탁구에서 주로 동원 되는 근육
6. 생활체육에서 탁구의 장점

본문내용

1. 탁구 훈련 프로그램 I (1주)
1Part : 기본 연습I (30분) ※운동 전, 후 Stretch
1) Fore Hand Stroke (5분)
탁구운동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이며 중요시 되는 기술이다. 이것을 제대로 배워야 Rally가 순조로이 이뤄질 수 있으며 기량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2) Short (5분)
Back Hand로 짧게 밀거나 치는 타법으로 이 기술 또한 포핸드와 마찬가지로 가장기본이 되는 기술 중 하나다. 이것을 능숙히 구사할 수 있어야 다음 단계 연습이 가능하며 보다 발전된 연습력을 기대할 수 있다.

<중 략>

4) Foot Work (10분)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반복연습은 필수이며 기본연습은 탁구의 뼈대라고 할 수 있다. (프로 선수들도 첫 Part Time은 기본 연습을 시행 한다.) 그 만큼 중요하다는...
2Part : System 연습 (30분)
상대방과 약속을 하고 플레이하는 연습이다. 정확히 말해서 1구째 Service를 어느 방향으로 넣으면, 2구째 Receive를 어느 방향으로 주고, 3구째 Drive를 어느 방향으로 걸면, 4구째 Defence를 어느 방향으로 준 후, “Free Rally” 이런 식의 약속된 플레이를 말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습은 여러 대처 상황을 예측하여 훈련할 수 있으며

<중 략>

이런 요소들은 생활체육 탁구의 장점으로 부합된다. 그 외에 단점들도 많이 있다. 농구나 축구처럼 팀워크를 이루며 할 수 없다는 것과 탁구는 상대적 운동이라는 것, 또 탁구를 치는 사람들은 대부분 개인주의 성향을 가진다는 것이다. 탁구를 좋아하고 이 운동이 자신에게 맞다고 생각하며 치시는 분들은 대부분 개인주의 성향이 강하다. 자기가 플레이시 어려운 상활을 자기 자신이 해결해야겠다는 성향이 큰 사람들이 주로 많이 한다. 하지만 이런 단점들 보다 낳은 장점들이 잇기에 생활체육 탁구는 다른 종목들에 비해 많은 생활체육인이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도 그 수 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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