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Jesus CEO - 최고 경영자 예수, 독후감, 서평

저작시기 2009.10 | 등록일 2013.04.29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의 저자 ‘로리 베스 존스’는 여성 CEO이다. 그녀는 이 책을 통하여 예수님의 신성과 도덕성, 지혜, 영감 등을 리더십과 경영에 응용하여 제시하고 있다.

저자인 로리 베스 존스가 Introduction에서 밝혔듯이 미국에 리더십과 경영에 관한 책들이 주로 남성들에 의해 쓰였고 또한 남성들의 경영스타일만 다루고 있음을 안타까워하였다.
이 남성적인 경영스타일을 ‘알파 경영’이라고 부르며, 여성적인 스타일을 ‘베타 경영’이라고 부른다. 저자는 여성 경영자들의 비중이 매우 높아가는 이 시대를 위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리더 스타일을 연구를 하였고 바로 알파 경영과 베타 경영을 접목시킨 ‘오메가 경영’이 나온 것이다. 이 오메가 경영은 바로 ‘예수님의 경영 스타일’이였던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예수님의 리더십 기법을 연구하며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강점으로 파트를 나누었다. ‘자아 극복의 강점’과 ‘행동의 강점’ 그리고 ‘인간관계 형성의 강점’이다. 먼저 1장, ‘자아 극복의 강점’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지도자에게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자기 자신을 믿는 것’이다. 자신을 잘 믿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을 파악하고 사랑해야 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도 그렇게 하셨다. 광야에서는 40일의 시험과 정제의 시간을 통해 자신이 누구이며 자신의 소명이 무엇인가를 인식하셨다. 우리는 스스로가 누구인지 알아야 한다. 자신이 누구인지 알지 못한다면 결코 리더가 될 수 없다.
그리고 예수님은 자신에 대해 사랑스럽고 확신에 가득 찬 단어들을 사용하셨다. 즉 자기인식과 자기애로 충만하셨던 것이다. 우리도 나를 소중히 여기며 내 자신이 날 사랑할 수 있게끔 스스로를 말로 격려하여야하겠다. 리더의 자리에 오를 수 있는 힘은 바로 자신감에서 나오는 것이다. 자신을 이기는 힘을 스스로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그 에너지를 알아보고 리더에게서 힘을 얻게 되는 것이다.

지도자는 지도자의 역량을 허비하지 않으며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