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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의 다이어트 2차과제

저작시기 2010.06 |등록일 2013.04.29 | 최종수정일 2014.05.31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현대인의 다이어트 A+받음 자료입니다

목차

1. 현재 나의 비만도, 건강정보, 식사 구성안
2. 3일간 섭취량 분석
3. 식생활 개선점
4. 분석 후기

본문내용

1. 현재 나의 비만도, 건강정보, 식사 구성안
1차 과제에서 나의 BMI는 23.11 kg/m이었으나 이번에 군대에 지원하면서 신체검사를 받은 것을 토대로 한 보다 정확한 나의 BMI는 오른쪽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22.79kg/m이다. 표준체중보다는 2.24kg 많이 나가지만 BMI수치로 봤을때는 정상체중에 속한다.
내 몸 상태에 맞는 필요에너지량은 하루에 2,372kcal로 수업시간에 배웠던 20~29세 남자의 한국인 1일 영양권장량인 2500kcal (단백질: 70g)보다 128kcal 낮았다. 그리고 권장운동량은 1일 30분이상, 주5일이상으로 나왔다.
식사구성안이란, 건강을 유지하고 생활하는데 필요한 적절한 영양소의 양을 먹기 위하여 식사 계획을 쉽고 올바르게 할 수 있도록 한국인 영양섭취기준(2005,한국영양학회)에서 제시하는 권장식사패턴이다. 즉, 어떤 식품을 얼만큼, 어떻게 구성하여 먹어야 건강에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섭취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이다.
식품군별로 1인 1회 섭취량의 기준이 있다. 그 세부적인 내용은 ‘3일간 섭취량 분석‘ 시 참고하여 섭취량을 분석하겠다.
건강다이어리(http://diary.hp.go.kr)사이트에서 나에게 권하는 식품구성안을 보면 저녁에 좀 더 많은 양의 곡류를 섭취하고, 채소, 과일류, 어육류, 유지당류 또한 아침보다는 점심 저녁에 더 많이 섭취하는 식품구성안을 권했다. 이를 토대로 뒤에서 할 식생활 개선점을 고려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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