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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과식량 곡물하나 정해서 PPT 보리의성분효능기능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3.04.26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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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생물학적 분류 현화식물문 외떡잎식물강 벼목 화본과
자생지 온대, 아열대 지역
원산지 홍해, 코카서스, 카스피해
크기와 너비 크기 60~100cm
파종 및 수확시기 파종 중부(10월 상순, 중순), 남부(10월 중순, 하순)
제철시기 봄
종류 식용식물(열매)
보리
다른 맥류와 비교해 볼 때 보리는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고 칼슘·인·철분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B가 풍부하다.
Encyclopaedia Britannica 11 번째판 (19101911년)은 보리의 성분을 Ernst von Bibra에 따라 다음과 같이 언급한다. (소금 성분 제외)

<중 략>

칼슘,섬유질,비타민B군 등이 쌀보다 훨씬 많아 피부를 탄력 있게 해준다.
칼륨이 다량 들어있어 혈압 정상을 유지토록 도와준다.
체액의 알칼리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준다.
장을 튼튼하게 하고 대장암을 예방한다.
보리의 효능
변비에 효과가 있는 식이섬유가 쌀보다 10배나 함유되어 있어 장의 운동을 유연하게 해주며 소화를 도와준다.
피로,식욕감퇴,두통,빈혈,피부염 예방 효과가 있다.
심장질환 예방 및 지방 축적을 억제하며 비만을 예방한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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