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재승 진중권 크로스 독후감

저작시기 2012.05 |등록일 2013.04.26 워드파일MS 워드 (docx)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과학콘서트를 쓴 정재승이라는 과학자와 인문학자 진중권을 만나서 21세기의 문화 키워드 21세기에 대해서 다양한 관점에서 때론 깊게 파고들고 때로는 수다 떨듯이 재미있게 나타내었다. 이 21개를 선택하기에 스티븐 잡스나 스타벅스처럼 쉬운 키워드도 있었지만 때로는 내가 몰랐던 21세기의 문화콘텐츠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 되었다.
스타벅스 : 바퀴벌레처럼 늘어나고 있는 커피 브랜드 샵 중에서 으뜸인스타벅스가 첫 번째였다. 여기서 이들은 스타벅스를 단순히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파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상표를 당당하게 들고 다니는 된장녀들을 욕하지 않았다.

<중 략>

셀카가 집단적인 특징에서 개인적인 특징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꼬집었다는 것에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쌍꺼풀 수술: 왜 눈 위의 작은 선 하나가 그토록 중요한가진중권: 여성이 치르는 칼의 통과의례 ‘에스테틱’이집트가 성형의 기원이라고 설명하였고, 김연아의 쌍꺼풀이 없는 동양적인 이미지를 극찬했다.정재승: 자신의 눈에 만족하지 못한 34.8%의 슬픔‘아, 불행한 사회의 신체기관이여 위키피디아에는 쌍꺼풀이라는 단어가 없다 ‘쌍커풀에 대한 나의 욕망이나 아시아 여자 사람들의 욕망이나 대단하다. 비록 김연아의 동양적인 외모가 눈부실지라도 서양적인 크고 깊은 눈에 감탄 할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중 략>

. 파울 클레: 예술의 경계가 무너지다정재승: 색을 소리처럼 사용해 그림으로 연구하다초끈이론을 캔버스에 파울클레, ‘음악적 미술’이라는 난제를 구현하다천체물리학자들에게 창조적 영감을 클레의 우주적 공간에는 리듬과 화음, 그리고 멜로디가 가장 기본적인 구성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그의 작품을 들여다보면 어느새 소리가 들리고 영감 어린 음악을 듣고 있을 때면 살며시 그의 작품이 떠오르는 경험을 그는 우리와 진정 공유하고 싶었던 것이다. 진중권: 정지된 회화에 움직임을 기록하다. 생성과 소멸의 드라마를 그리다. 파울클레 예술적 창세기가 시작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