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중문화의 연구 Rage against the Machine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25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Rage Against the Machine에 대해서
2. 앨범 Rage Against the Machine 수록곡

본문내용

1. Rage Against the Machine에 대해서

출신지 :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출신의 랩메틀 밴드.

결성시기 : 1991년 결성, 보컬에 잭 드라 로카, 베이스와 백업 보컬에 팀 커머포드, 기타에 톰 모렐로, 드럼에 브래드 윌크로 구성되었다.

결성 : 기타리스트 탐 모렐로는 새로운 밴드를 찾아 LA의 클럽을 전전하다. 프리스타일 랩을 하고 있는 잭 드라 로카를 발견한다. 밴드 활동을 제의한다. 이후 드러머 브래드 위크가 합류하고, 잭 드라 로카의 추천으로 베이시스트 팀 커머포드가 합류한다. 그들은 친구 집 파티에서 비공식 첫 무대를 갖는다.

영향 : 초기 헤비메탈 음악으로부터 영향을 받아 거친 사운드를 낸다. 또한 퍼블릭 에너미, 비스티 보이즈와 같은 랩밴드로부터도 영향을 받는다. 또한 이들은 진보적 정치 성향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들은 자신들의 정치적 의견을 노래 속에 담아 직설적으로 이야기한다. 그리고 그들의 강한 저항정신은 기계에 대한 분노라는 밴드 이름에도 잘 나타나 있다. 2010년 까지 RATM은 약 16백만장의 앨범을 판매했다.

<중 략>

사회불평등에 대해 노래한 <붐트랙(Bombtrack)>(1993년 영국 싱글차트 37위),
노래는 직설적이다 제목도 폭탄이다. 폭탄(Bomb)으로 권력자와 그에 편승하는 무리들을(Landlords and power whores) 태워버리겠다고 한다.(Burn)
노래의 Bomb은 여러가지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말 뜻 그대로 폭탄을 의미할 수도 있고, 약자들이 행동을 개시할 때를 의미하는 특별한 때와 그로인해 촉발될 수 있는 큰 힘을 뜻하기도 한다. 그리고 RATM은 그러한 변화가 가능하다고 믿으면서 노래하고 있다. `이봐 여기 엄청난 것이 있어`(Hey yo it`s just another bombtrack) 라고 말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