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초등국어교육] ‘책 읽는 우리 반’을 위한 나만의 독서 지도 아이디어

저작시기 2012.10 |등록일 2013.04.24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발표를 하지 않는 나머지 조원들에게 왼쪽과 같은 쪽지와 오른쪽의 스티커를 나누어 준다. 그리고 발표하는 조의 책 소개를 모두 들은 후에 발표를 하지 않는 나머지 조원들은 오른쪽 스티커를 왼쪽 쪽지에 붙이면 된다. 스티커의 맨 오른쪽 왕관모양은 자기가 제일 잘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붙여주고 두 번째로 잘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별 모양의 스티커를 붙여준다. 그리고 나머지 발표자에게 노란 스티커를 붙여도 좋고 붙이지 않아도 좋다. 아무런 표시 없는 스티커는 1점이고 별 모양은 2점 왕관모양은 3점의 점수를 부여한다. 그래서 마지막에 교사는 점수를 합산하여 가장 점수가 높은 아이를 ‘독자왕’으로 뽑는다. ‘독자왕’으로 뽑힌 아이는 보상을 받는다. (보상 방법은 다음 아이디어에서 제시). 조별로 한 주에 한 번씩 돌아가며 하도록 하면 개인 당 거의 한 달에 한 번씩 발표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은 친구들 앞에서 발표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이 소개할 책만큼은 정독할 것이고 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도 꼼꼼하게 정리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발표를 하지 않는 아이들은 친구들의 발표를 듣고 그것을 평가하는 독자평가단이 되어야하기 때문에 발표자의 책 소개를 주의 깊게 들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