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상읽기와 논술 / 사회의 가장 심각한 부조리, 나의 종교관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24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4,000원

목차

Ⅰ. 우리 사회의 가장 심각한 부조리 한 가지를 택해 그 내용과 해결 방안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주체적으로 논술하시오.
Ⅱ 종교와 관련하여 내가 살아오면서 경험한 것을 토대로 자신의 종교관을 논술하시오.

본문내용

Ⅰ. 우리 사회의 가장 심각한 부조리 한 가지를 택해 그 내용과 해결 방안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주체적으로 논술하시오.
아마도 ‘부조리’ 라는 단어를 듣고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들은 공무원이나 기업, 각종 기관들이 관련된 부정, 부패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사회의 성차별을 주제로 삼은 이유는 남녀노소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겪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개인, 가정, 사회, 국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 성차별이 내제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차별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거나 전체적인 사회분위기에 편승하거나 무언의 압박에 의해 문제 해결을 위한 행동들을 하지 않고 있다.
물론 성차별은 적어도 10년, 20년 전과 비교해 보았을 때, 확실히 많은 부분 나아지긴 하였다. 그러나 표면적으로 드러난 부분들이 아닌 근본적인 의식에는 아직 해소되지 못한 부분들이 많다.
성 차이에 따른 부조리한 현상들이 어떤 문제들을 초래하고 또 그 원인은 무엇인지 여러 가지 방향에서 접근하여 해결방안을 도출해 보도록 하겠다.

< 중 략 >

Ⅱ 종교와 관련하여 내가 살아오면서 경험한 것을 토대로 자신의 종교관을 논술하시오.
나의 종교관을 말하기에 앞서 나는 무신론자이고 특정 종교를 비방하거나 옹호 할 생각이 없는 것을 밝힌다.
내가 처음 종교라는 것을 접한 것은 학교를 들어가기 전 7살 즈음으로 기억된다. 평소 삼촌이라 부르며 따랐던 분이 교회의 전도사님이셨고, 그 분의 권유에 따라 교회에 나가기 시작했다. 그 후로 6년간 교회를 다녔는데, 그 6년간 특별히 무언가를 느끼게 된 사건이나 계기는 없었다. 오히려 부정적이기 보다 긍정적인 면들을 더욱 많이 봐왔고 목사님과 전도사님 또한 존경스러운 분들 이셨다. 이렇게 좋은 점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교회에 가는 것을 그만 둔 이유는 특별한 계기가 있어서 라기 보다는 단지 나이가 들고 생각이 자라면서 13살이라는 어리다면 어린 나이지만 종교에 대해 조금 더 심도 있고 객관적으로 생각을 하게 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