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더 곧 요약정리 및 독후감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24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1.공장 폐쇄의 회오리
2.소크라테스를 만나다
3.새로운 운영지표를 찾아라
4.하이킹에서 해답을 구하다
5.허비는 어디에?
6.병목을 활용하라
7.병목을 넘어서
8.새로운척도
9. 개인생각

본문내용

1.장 공장 폐쇄의 회오리
평소보다 이른 아침 공장장 알렉스 로고는 “유니코” 간판을 내건 공장 정문으로 들어섰다.
공장은 오늘도 여전히 무기력하게 돌아 가고 있었다.
무심코 공장 안을 둘러보던 나의 뇌리에 불길한 예감이 스쳐 지나 갔다.
그 빌 피치 본부장이 온 것이다. 문제의 발단은 고객 주문번호 41427건 이었다.
이 주문은 유니코의 최대 고객인 버키 번사이드 사장의 느닷없는 항의 전화와 함께 시작되었다.
알렉스 로고가 공장장으로 있는 이 공장은 공정 순위를 ‘보통, 긴급, 초 긴급, 즉시 작업요함, 이렇게 네 가지로 구분된다.
하지만 빌 피치 본부장은 모든 공정을 ‘즉시 작업요함’ 으로 바꾸고 무슨 일이 있어도 오늘 안으로 주문번호 41427건을 해결 하라며 공장 전 직원들과
마찰을 일으 켰다.
이걸 본 알렉스 로고 공장장은 중재하며 직원들과 화해를 요청했지만,
빌 피치는 ‘유니코’ 창사 이래 최악의 위기 상황에 처해 있다며 3개월이라는 시한부를 던져준다. 3개월 안에 공장의 개선 여지가 안보이면 공장 폐쇄명령을 내릴거라는 소리를 치며 떠난다.
이 공장은 기술적인 노하우, 값 비싼 자동수치제어기, 완벽한 로봇, 컴퓨터 시스템, 다수의 경력 인력 시스켐을 갖고 있다.
또한 공장장 알렉스 로고 역시 공과 대학 출신에 MBA까지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부족할 것 없는 인재이다.
하지만 이공장의 제품은 대부분 납기일도 못 맞추고 창고에만 자재가 넘쳐흐르고 있다.
우여곡절 끝에 주문번호 41427건은 해결하지만, 알렉스 로고 공장장은 공장의 상황을 타 공장에 비해 좋은편 인데 적자를 내는 이유를 못 맞추고 가피를 헤메고 있었다.
2.소크라테스를 만나다
2주전 시카고 공항, 시카고 시 북서쪽에 위치한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의 날씨는 맑고 쾌적했다.
알렉스 로고는 세미나 출장을 위해 남은 시간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청사 이 곳 저 곳을 둘러보다 공항 라운지의 빈 의자로 향했다.
우연스럽게 은사 ‘요나’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