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의 주거 문화!

저작시기 2011.03 |등록일 2013.04.24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27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일본 주택의 특징
현재 일본의 주거 형태
일본 주택의 구조적 특징
일본 주택에서의 예절

본문내용

일본은 습기가 높고 여름이 더운 나라로 유명하다. 그래서 개방적인 주택 구조가 특징으로 여름 형 주택 이라고 할 수 있다. 창이 많고 지붕이 높아서 추운 겨울엔 부적합하다.

일본의 건물들은 높지 않은 목조건물이 많다. 콘크리트 건물보다 목조건물이 흔들림에 훨씬 강하기 때문이다. 가구는 벽에 고정시켜 지진으로 넘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중 략>

일본 주택 내 수납 공간
현관 주방 개인방
현재 일본 전체인구의 49%는 도쿄, 오사카, 나고야 등 3대 도시와 그 인근지역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일본인의 주택의 공간이 좁아지는 하나의 원인이 되었을 것이다. 결과로 수납을 최소화와 온갖 종류의 장소를 수납공간으로 활용하게 되었다.
일본 주택의 구조적 특징

버려진 공간을 유용하게 이용한다.
일본 주택의 구조적 특징
일본 주택 내 수납 공간

일본식 주택의 현관에 들어갈 때에는 신발을 나올 때 신기에 편한 방향으로 돌려놓는 것이 일반적이다.
본인이 돌려놓지 않으면 주인이 돌려놓는데 이것은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이기 때문에 잊지 말아야 한다.
일본식 방에서는 도코노마의 앞부분이 가장 상좌이다. 방바닥보다 약간 높으며 다다미 한 장 넓이의 좁은 공간이지만 옛날에는 더 넓어서 지위가 높은 집주인이 앉는 자리였다고 한다.
따라서 손님으로 갈 때에는 처음부터 그 앞에 가서 앉지 말고 안내 될 때까지 문 옆 자리에서 기다리는 것이 예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