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디테일의 힘2, 디테일의 힘 두 번째 이야기, 독후감, 감상문, 후기, 서평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2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표지 제외 5페이지 11폰트 160% 줄간격의 군더더기 없는 알찬 독후감 입니다.
글자 크기 줄이고 단락 간격 없애면 3페이지에 맞출 수도 있습니다.
최고의 평가를 받은 최고의 자료입니다.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디테일의 힘
2. 디테일에 약한 이유
3. 디테일로 승리하는 방법

III. 결 론

본문내용

지금까지 디테일의 힘 두 번째 책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았다. 지금 시장을 보면 많은 기업들이 평준화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핸드폰만 봐도 여러 기업들이 기술적인 면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다. 그런데 여전히 시장 점유율에서는 회사별로 큰 차이가 있다. 그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은 바로 보이지 않는 디테일의 힘일 것이다.

예전에 인터넷 쇼핑몰에서 군밤을 주문해서 먹은 적이 있다. 사람들이 쇼핑몰을 선택할 때 가장 많이 보는 기준은 상품평의 개수라고 한다. 나도 마찬가지로 상품평이 많은 판매점을 선택해서 주문했다. 그런데 상품을 열어보니 귀여운 작은 편지지에 편지가 적혀있었다. 내용은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상품을 준비했으니 번거롭지만 상품 후기 부탁드린다는 것이었고 레몬맛 사탕도 붙어있었다. 사실 사소한 것이었지만 그냥 상품만 받고 끝낼 수도 있는 상황에서 의식적으로 사이트에 구매 후기를 남기게 되었다.

이처럼 사소해 보이지만 관심을 갖게 만드는 행위 하나로 그 사이트는 지금도 독보적인 판매량을 보이고 있고 우리 가족 또한 지금도 자주 구매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마케팅 기법 이전에 물건이 좋아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위에서 말한 것처럼 지금처럼 상품 자체에서의 차별성을 못 만든다면 다른 무언가가 반드시 필요하다. 그리고 그러한 작은 무언가가 자기 자신, 그리고 회사, 나아가 국가의 이미지를 극적으로 바꾸어 놓을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저자도 이야기했지만 한 권의 책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수 많은 단어들이 조합을 이루어야 한다. 그리고 그 수 많은 단어들이 조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일단 단어 하나 하나의 선택이 필요하다. 즉, 모든 일의 시작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자고로 옛 선조들은 초심을 잃지 말라고 했던 것 같다. 사람들이 처음 무언가를 시작할 때는 기본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한다. 하지만 상황이 변하면 초심을 잃는 것은 당연하다. 그런데 어느 순간 초심을 잃었다는 것을 알면서도 처음처럼 돌아가기가 힘들다는 것을 느낄 때가 많다. 이러한 순간에 필요한 것이 바로 이 책의 내용에 언급한 것들이다. 즉, 집중적인 관심을 갖고, 표준과 규칙을 정한 후 감정을 배제하고 실천해 나가는 것이다. 이렇게 한다면 아무리 거대한 집단이어도 어느 순간 초심을 되찾고 더 나은 도약을 향해 한 발짝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디테일의 힘 2: 디테일 경영의 실행파일, 왕중추 저/홍순도 역, 올림, 2011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