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조기유학최종ppt

저작시기 2012.10 |등록일 2013.04.23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30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조기유학
조기유학이란?
- 조기 유학이란 초, 중, 고등학생들이 성년이 되기 전의 유학을 가리키며, 학제로 이야기한다면 고등학교 졸업이전의 유학을 의미한다.
- 일반적으로 부모님이 정부기관이나, 개인 사업으로 인하여 해외로 나가는 경우에도 조기유학이라고 한다.

<중 략>

[현지 영어교육의 장점 때문에....]
학부모들이 말하는 조기유학의 이유를 보면 영어하나라도 완벽하게 습득시키기 위해서라거나 사교육비가 너무 많이 들고 우리나라 교육의 질이 낮아 해외로 보내겠다는 것이다. 특히, 초등학생의 조기유학은 ‘영어만 배우고 오겠다’는 목표가 대다수다. 초등학생의 경우 한국 교육에 만족 못해서 라기 보다는 부류보다는 ‘어린 시절에 2~3년 영어권에서 생활한 후 사후관리만 잘하면 영어만큼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라고 생각하는 실속파 들이 많다.
대사관에서 근무하는 백모(40*여*서울 강남구 청담동)씨는 두 아들(초6, 초4)를 데리고 곧 캐나다로 떠날 계획이다. 백씨는 ‘1년~1년 반 정도 그곳에서 영어 공부를 시킨 후 돌아올 계획’ 이라며 ‘정말 똑똑한 애들은 얻을 것만 얻고 그냥 돌아오는 반면, 한국에서 적응 못하는 애들은 거기 있는다’ 고 말했다. 백씨는 ‘조기유학을 보낸 후 현지에서 대학 공부까지 시키면 돈이 너무 많이 드는데, 초등학교 때 단기유학은 비교적 저렴하다’며, ‘강남에 있는 초등학교는 6개월~1년정도 외국을 체험한 학생이 절반이 넘는다’고 한다.

<중 략>

5. 부모의 관심과 사랑을 자녀가 잘 인식할 수 있도록 자녀의 심리적 상태를 고려한 표현방법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부모의 기대를 관심과 사랑으로 느끼면서도, 부담스러워 하는 감정 또한 갖고 있다. 이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지만, 부모의 기대가 부담감으로 작용하여 갈등의 요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부모는 학업을 강요하지 않으면서, 유학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계기로 받아들이도록 하는 효과적인 대화방법 모색 등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6. 적응과정에서 자녀가 경험하는 언어장벽, 문화적 차이로 인한 낯섦, 두려움, 외로움 등의 정서를 그대로 부모에게 표현할 수 있는 심리적 위로자의 역할 해주기. 나이가 어릴수록 이러한 부모의 역할이 더욱 요구됨. 자녀의 이야기를 있는 그대로 들어줄 수 있는 존재, 공유 해줄 수 있는 무조건적인 지지자로서의 부모 역할이 필요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