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제재무관리]인도의 역사적 사건에 의해 변화하는 경제적 요소(물가율, 환율, GDP등)를 토대로 본 인도의 경제발전과정

저작시기 2012.11 |등록일 2013.04.22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23페이지 | 가격 3,500원

소개글

국제재무관리 수업중 발표한 자료입니다.
피피티(26슬라이드)와 발표대본(워드 6장)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워드 분량이 많아 피피티에 있는 관련 그림,내용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말고사를 조금 못 봐서 과목 평가점수는 A였고요, 그것과 관계없이
발표부분이기때문에 큰 손색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피피티는 애니메이션이 슬라이드당 평균 3~4개정도 들어있습니다.

목차

1.인도 소개
2.인도의 경제발전과정
3.인도 경제변화의 원인
4.향후 예상

본문내용

우선 인도소개입니다. 인도는 수많은 민족, 언어, 종교, 지리등이 인도라는 하나의 국가에서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성과 단일성이 공존하는 나라라고 불립니다. 물론 여러 민족이나 언어가 같이 공존하는 다른 나라들도 있지만, 인도만큼 큰 스케일이나 다양성을 가진 나라는 드물다고 볼 수 있습니다.

1990년 초에 발발한 걸프전으로 경제상황이 악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IMF를 맞이하게 되었다가 1991년 신 경제정책을 채택하여 경제 개혁을 이루게 됩니다. 그 뒤 1999년부터는 빈곤타파를 목표로 제 2세대 경제개혁정책을 추진하였고, 전 업종에 걸친 FDI한도 확대와 IT산업과 서비스산업을 권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공기업의 민영화를 통해 정부 재정적자를 완화하였습니다.

처음에 페그제를 사용하였기 때문입니다. 인도는 미 달러가 아닌 영국 파운드와 연동한 페그제를 시행하였었습니다. 이 이전에 두 단계의 하향환율 조정을 하였었습니다. 91년 1월에 9% 하향하고, 3월에 11% 더 하향하였는데, 그 이유는 이 때 국제수지 위기,즉 IMF가 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환율 하향조정으로 외국 투자유치와 국내 경쟁력을 향상시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1992년 3월에 이중환율제를 도입하게 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