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의 매니아 문화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3.04.22 한글파일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서 론
1) 일본의 매니아 문화를 선택한 이유
2) 팬과 매니아와 오타쿠의 차이

2. 본 론 : 일본의 매니아 문화
1) 문신 매니아
2) “족” 매니아
3) 부루세일러문(족) & 고걀 매니아
4) 콘돔 매니아
5) 성 매니아
6) LCD 매니아
7) 몰래카메라 매니아
8) SM 매니아
9) 코스프레(족) 매니아
10) 라면 매니아
11) 점 매니아
12) 발굴사진 매니아
13) 애완동물 매니아
14) 아세아대 매니아 족들

3. 결 론 : 매니아 족들을 조사한 후 소감

본문내용

Ⅰ. 일본의 매니아 문화를 선택한 이유

일본의 현재 문화는 딱히 무어라고 선정하기 힘든 것 같다. 보통 문화로써 일본을 떠올린다면,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강국, 성에 개방적인 나라..등등이 떠오르지만, 포괄적으로 어떠하다라고 정의 내리기는 애매한 것 같다. 그만큼 문화란 빨리 수정되고, 또 다양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각 다양한 분야별로 조금씩 발췌한 일본의 매니아 문화를 살펴보려고 한다. 개개의 나무를 보면 대충의 숲의 모습을 가늠해 볼 수 있듯이 각각의 매니아 문화를 조사해 보면 커다란 일본의 문화를 나름대로 짐작해 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대에서이다.
그래서 몇몇의 매니아 문화에 대해 간단히 살펴본다.

<중 략>

14. 아세아대 매니아 족들
일본에는 공부는 뒷전이고 자신의 취미와 관심사에만 몰입하다 고3을 맞은 학생들에게 대학 진학의 혜택인 주어진다. 동경에 위치한 명문 아세아 대학교는 입시철이 되면 타대학처럼 입시요강이 확정되고 시험과 면접을 통해 일반 학생을 선발한다. 그런데 이 일반전형 외에 ‘예능추천 입학’ 제도가 있다. 일어로 이치게이 이치노우란 이 특수전형은 한 사람이 하나의 특기로 당당히 입학하는 것이다. 실제 이 특수전형으로 아세아 대학에 다니는 매니아 중의 매니아가 있다. 정치학과에 다니는 스즈키군은 금붕어 매니아다. 그는 어느날 키우던 금붕어를 교접시키는데 성공했다. 그의 집에는 수년간 교접을 시킨 세계에 단 한 마리밖에 없는 금붕어들이 어항속에 가득하다. 그는 입시 당일날 자신이 교접에 성공한 금붕어를 담아와서 시험을 치뤘다. 입시 특수전형 선발 기준 세 번째 항목인 ‘학습 및 연구에 뛰어난 소질과 실적을 쌓은 자’에 해당하여 당당히 정치학과에 합격했다. 경제학과에 다니는 키쿠지군은 장기의 일인자다. 각종 전국 장기대회에서 입상 및 우승을 휩쓴 전적을 자랑한다. 그러니까 학교는 다니면서 남들 공부할 시간에 장기만 두었던 셈이다. 결국 그는 장기 특기생으로 법대에 진학했다. 어려서부터 무용에 빠져 일본 전통무용을 익혀온 카토우양은 전통무용 특기생으로 법대에 진학했다. 이들 이외에도 아에아 대학에는 특기생으로 입학한 수많은 매니아들이 있다. 그야말로 자신의 취미와 관심 분야에만 심취, 몰입했던 매니아들이 당당히 대학에 입학한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