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독교와 삶 (백석대학교 강xx교수 시험문제)

저작시기 2012.11 |등록일 2013.04.21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성경적인 노동관에 대해 설명하시오
2.자기관리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3.커뮤니케이션의 원리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4.대인관계의 갈등과 해결책에 대해 설명하시오.
5.위기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6.본 과목을 수강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직업과 비전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본문내용

1.성경적인 노동관에 대해 설명하시오
첫째로 일과 휴식의 조화이다.
하나님은 스스로 일하는 분으로서 자신을 나타내셨다. 창세기를 보면 첫째날의 빛과 어두움, 넷째날의 광명과 별들, 둘째날의 궁창과 물 다섯째날의 조류와 어류 마지막 여섯째날 짐승과 인간을 만드셔서 셋째날에 만든 풀과 채소와 열매를 먹게 하셨다.
또 일곱째나 안식으로 끝을 맺어서 일과 안식의 조화가 있었음을 보여준다.
하나님의 일의 특징은 인간의 일에도 적용이 되어 성경에 나오는 하나님과 마찬가지로 인간도 일과 휴식의 조화가 이루어지는것을 강조하고 있다.
둘째로 협력하는 노동으로서, 하나님은 아담을 만들고 하와도 함께 만드셨고, 본인도 성부,성자,성령의 하나님으로 협력하여 일을 하셨고, 예수님이 제자를 파송할때도 2명씩 보내셨다.

< 중 략 >

내가 생각하게된 직업이란 단순 돈을 버는것만이 아닌 어떻게 버는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나쁜짓을해서, 법을 어겨서, 남을 속여서 버는돈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근면,성실하게 돈을 버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둘째로 장인의식이라고 해서 자기 분야에 최고가 되겠다는 생각으로 항상 임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누구나 그냥 돈만 벌면 그만이지 하고 발전이 없는 모습을 많이 보이는데, 일본의 장인들처럼 이런 장인의식을 갖추고 직업에 임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셋째로 직업이란 일함으로써 자아를 성취하고, 또 사회에 기여하는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일함으로서 오늘의 내가 가진것들의 소중함을 알 수 있고, 사회에서 일을하고 세금을 납부하고 그 돈을 일정액 기부하거나 십일조를 함으로서 사회인으로서 기여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