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행복한 진로학교 읽은 후 멘토 정하고 미래 계획 세우기

저작시기 2011.10 |등록일 2013.04.21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내용 요약
2. 감명 깊었던 이유
3. 나만의 멘토
4. 미래 직업에 대한 계획안

본문내용

1. 내용 요약
대학에서 일문학을 전공한 박기태씨는 대학 졸업 후 번듯한 직장에 다니다가 직장 내에서 상사가 안 볼 때 ‘반크’활동을 하자 후배가 업무시간에 딴 짓하는데 직장상사들은 왜 선배를 좋아하는지 모르겠다는 한마디에 많은 생각을 하다가 결국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려고 결심하고 직장을 그만둔다. 그리고 대학시절에 컴퓨터 수업 때 꿈을 담은 홈페이지를 제작하라는 과제를 받고 그는 외국친구들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외국인과 펜팔 할 수 있는 사이트인 ‘반크’를 만들었다.
그러다 2002년 월드컵 때 초등학생들 과제로 외국친구에게 우리 문화를 전파하고 친구를 사귀어라 라는 과제가 있었는데 이 때문에 ‘반크’에서 그는 얼떨결에 외국 청소년들을 찾고 한국 청소년들과 이어주는 다리역할을 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한 학생이 외국의 세계사나 지도에 한국의 독도가 다케시마 또는 일본해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보고 ‘반크’에 이것을 시정하기 위한 노력을 부탁한다는 요청을 받아 그는 이때부터 올바른 한국문화와 역사를 알리자는 생각을 가지고 여기저기 도움을 요청했는데 이 ‘반크’활동을 보고 여러 사람들의 도움으로 ‘반크’에서 독도라고 찍혀있는 지도를 새로 제작해서 외국에 나가는 학생들에게 ‘반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책임감을 심어주기 위해서 사이버 외교사절단이라 칭하고 외교사절단에 대한 간단한 시험을 쳐서 합격하면 외교사절단으로 임명해서 활동할 수 있도록 했다.
처음에 동해 혹은 독도라고 표기되어 있는 지도가 3% 였는데 지금은 23%로 늘었다고 한다.

참고 자료

2011,(사교육걱정없는 세상 특별프로젝트) 행복한 진로학교, 서울 : (주)참언론 시사IN북, 박원순 임경수 박기태 주상완 임영신 최영우 송인수 공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