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이미지메이킹이란 무엇인가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4.19 | 최종수정일 2014.05.13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1. 이미지메이킹의 개념

2. 이미지메이킹의 내용 및 방법
1) 첫인상 형성
2) 열등감 해소
3) 표정관리
4) 외모관리

3. 이미지메이킹의 효과

본문내용

1. 이미지메이킹의 개념
이미지란 마음 속에 그려지는 상(象), 표상(表象), 심상(心象) 등의 뜻을 지니고 있다. 이것은 가시적인 형태나 움직임 등 대상으로부터 느끼는 분위기, 감각, 연상 등의 총체적인 개념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인간의 지각에 의해 형성되는 것이다. 인간이 자극을 받아 들여서 뇌 속의 이미지들과 결합과정을 거쳐 새로운 의미를 가지게 되는 과정을 지각화 과정이라고 하는데, 이때 부여된 의미를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즉, 누군가를 볼 때나 생각할 때 갖게 되는 생각 또는 인상을 말한다.
현대는 이미지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우리는 이미지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에 따라 개인이 가진 이미지는 현대를 살아감에 있어 매우 중요한 것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유리하게 전달하여 남에게 인정받음으로써 성공하는 시대가 되었다.
우리의 이미지는 첫인상에서 결정되기 쉽고 그렇게 결정된 이미지를 바꾸기는 매우 어렵다. 이미지메이킹이란 이렇게 중요한 자신의 이미지를 타인으로 하여금 좋은 이미지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중 략>

이와 같이 사람의 얼굴의 생김새와 느낌은 여러 가지 원인과 형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그러나 근육운동을 통하여 좋은 표정을 만들 수 있다는 데는 공통적이다. 따라서 어떠한 얼굴표정을 만들어 가느냐 하는 문제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지와 노력에 달려있다. 사람의 표정은 분위기를 구축한다. 또한 분위기는 다른 사람에게 전이된다. 영향력이 강한 사람으로부터 약한 사람에게 전이될 가능성이 크고, 의지가 강한 사람으로부터 약한 사람에게 전이될 가능성이 크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