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위험물 물질 조사와 관련 화재 사례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1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색상 무색
냄새 없음
발열량 2만 7600kcal/m3
폭발위험성 용기가 열에 노출되면 파열되거나 폭발할 수도 있다.
특징 4개의 탄소원자가 연속하여 사슬모양으로 결합하고 있는 n-부탄과, 1개의 탄소원자에 다른 3개의 탄소원자가 결합한 이소부탄의 두 이성질체가 있다. 천연가스가 석유분해가스에 함유되어 있다.
사용.산업 용도 액화석유가스로서 연료로 사용되며, 석유화학 원료로서 부텐이나 부타디엔의 제조에도 사용된다. 잘 액화하는 점을 이용하여 가스라이터 연료의 주성분으로 사용된다.
지침번호 116 ACETYLENE (아세틸렌)

<중 략>

또한 오래 전부터 고층건물 건축에 시책으로 권장해 온 옥상 헬리포트 시설이 없었을 뿐 아니라 초고층건물에 차고를 제외하고는 스프링클러 시설이 전혀 없었던 것이 피해를 크게 한 결정적 원인으로 지적되기도 했다. 경찰조사결과 화인은 2층 커피숍 주방에서 사용하는 프로판가스통이 70도 가량 갈라진 채로 뒹굴어 있는 점에 비추어 프로판가스 사용 부주의가 원인 인 것으로 추정되었다. 이렇게 탈출 할 구멍이 없는 호텔에서 사람들은 위로 올라갔고, 고층에서 구조를 기다리다 못해 뛰어내리는 참혹한 현장이 취재팀의 카메라에 포착되기도 했다. 이 끔찍한 화재는 불이 난 지 10시간이 지나서야 겨우 진화가 되었다.
이 화재로 165명이 사망하고 47명이 부상했다. 이 사건은 화재진압과 구조현장이 텔레비전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방송이 되어 국민에게 커다란 충격을 주기도 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