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허브루발린 레포트

저작시기 2012.04 |등록일 2013.04.19 파일확장자어도비 PDF (pdf) | 8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인물소개
2. 일생
3. 표현기법
4. 공헌

본문내용

허브 루발린의 삶과 작업은 ‘열정’과 ‘혁신’이라는 말로 요약될 수 있다. 그는 1960년대와 70년대에 걸쳐 미국 그래픽 디자인의 대명사로 불렸던 뛰어난 편집 디자이너이자 타이포그래퍼로 광고와 편집디자인, 타이포그래피, 패키지 등 그래픽디자인 전반에 걸쳐 큰 업적을 남겼으며, 타이포그래피에 관한 한 당대의 최고의 천재로서 격찬받아 왔다.
‘허브 루발린(Herb Lubalin)’은 1918년 미국 뉴욕에서 태어났다. 왼손잡이에 말수가 적고 바짝 마른 외모로 약골에 색약이라는신체적 약점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훗날 미국을 대표하는 위대한디자이너가 될 것이라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다. 고등학교 시절 그림에 소질을 보였지만 공부는 잘 하지 못했다.

<중 략>

허브 루발린은 당시만 해도 별볼일 없었던 미국의 디자인계를 자신만의 기하학적 구조의 편집디자인과 타이포 그래피로 주류로 올려 놓았다. 1981년 암으로 세상을 떠나기까지 그의 디자인적인 노력과 사회에 대한 공헌했다. 1945년에 의약 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서들러 & 헤네시사의 아트디렉터로 입사하면서 광고 디자인으로 출발했다. 1964년에 자신의 사무실을 설립하며 디자이너로서 명성을 다졌다. 루발린은 누구보다 이 새로운 기술의 가능성을 잘 활용하였고 자신의 작품 안에 자유롭게 통합시키며, 전통적인 타이포그래피 관례들을 폐기하고 알파벳을 시각적

<중 략>

허브 루발린은 루발린 고딕체, 아방가르드 체, 세리프고딕체 등 새로운 글자체 디자인에도 큰 공헌을 하였는데, 특히 전위적인 아방가르드 체는 세계 도처에서 타이포그래피의 창작에 정열을 쏟고 있는 많은 숨은 디자이너들에게 그 동기가 있어 혁신을 일으켰다. 얀 치홀트와 허브 루발린의 타이포그래피 경향과 그들이 일으킨 개성 넘치는 작품들의 영향은 현대에 들어서도 계속 미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편집디자인에 만개한 그의 소질은 1960년대 더 세터데이 이브닝 포스터지, 에로스지(Eros), 팩트지(fact), 아방가르드(AvantGarde) 등에 전위적인 레이아웃과 능수능란한 타이포그래피의 운용으로 훌륭한 작업을 진행시켰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