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공포심을 이용한 광고사례분석

저작시기 2012.09 |등록일 2013.04.19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공포심을 이용한 광고사례를 여러 광고들을 통해 분석.

목차

1. 공포심을 이용한 광고란?
2. 사례1. HEART&STROKE FOUNDATION의 심폐소생술 홍보 캠페인광고
3. 사례2. 신종마약 METH 금지 공익 캠페인 광고

본문내용

21세기, 우리는 많은 발전을 이루어왔습니다. 특히나 급속도로 성장한 컴퓨터 및 여러 대중매체들은 이제 우리의 삶의 일부로 자리 잡혀, 없어서는 안 될 하나의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마치 당연하다 싶을 정도로, 광고라는 것도 급속도로 발전되어 왔습니다. 광고란 사전적인 의미로 ‘세상에 널리 알림. 또는 그런 일’로, 최초의 광고는 전단지 형태로서 무언가를 선전하거나 알리기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대중매체가 발달한 지금은 대중매체 및 인터넷을 통한 광고가 대량으로 나오게 되었고, 당연하게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아주 쉽고 자주 광고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고를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만큼, 광고의 역할은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서 사람들은 어떤 제품이나 회사의 이미지를 바꿀 수도 있게 해주고, 판매량을 급속도로 늘려주는 등의 놀라운 변화를 가능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사람들은 이러한 광고의 이점들을 위하여 많은 양의 광고를 만들어냈고, 그리하여 현재, 다양한 종류의 광고가 나오고 있으며, 광고주들은 자신의 삼품에 대해 효율적으로 광고하기 위하여 자극적이거나, 파격적인 광고들도 만들어 내어 그만큼 광고에 대한 규제도 강화된 실정입니다.

이처럼 광고는 다양한 종류를 가지고 있고, 그 중 제가 관심을 갖고 사례들을 분석해보고 싶은 광고의 종류는 사람의 공포심을 이용하여 자극적이고 파격적인 내용들을 사용해 광고하는 공포심을 이용한 광고입니다.

공포심을 이용한 광고라는 것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본능적인 공포심을 자극해, 광고에 대한 주목성을 높여 그 광고의 전달력을 높이는 광고입니다. 이러한 광고들은 자극적이어서, 사람들에게 불안감과 공포심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확실히 단시간에 사람들에게 큰 효과를 줄 수 있으며, 보통 이러한 광고들은 보험, 주방용품, 건강에 대한 공익광고에 많이 사용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