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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보에대하여(활동지도안)

저작시기 2012.02 |등록일 2013.04.18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1. 태보
2. 활동의 실제
3. 활동지도안

본문내용

태보
○ 심박출량의 증가와 심장기능의 향상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므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활발해진다.
○ 심폐기능(호흡작용)을 원활히 하여 폐의기능을 증강시킨다.
○ 신체의 유연성 및 민첩성을 키워준다.
○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시킴으로서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한다.
○ 호신술로도 사용가능하다.

4. 활동의 실제

가. 태보의 이론교육

1) 태보의 활동목적 및 태보에 대해 설명한다.
2) 태보의 효과 및 유사스포츠에 대해 설명한다.

나. 준비운동

1) 체조 및 스트레칭을 한다.
2) 간단한 레크댄스 등으로 몸을 풀어준다

<중 략>

사. 작품마무리
1) 아이들이 잘 하지 못하는 동작을 다시 반복해서 가르쳐 준다.
2) 자유스럽게 동작을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줘서 아이들끼리 함께 어울릴수 있게 한다.

바. 정리
1) 스트레칭등 으로 흥분되어 있는 심신과 이완된근육을 풀어 상해를 방지한다.
2) 아이들에게 올바른 운동습관 및 궁금한 사항을 정리해준다.
3) 마지막으로 2~3번정도 맞춰보고 정리한다.

※주의사항
1. 글러브 착용시 심한 장난을 피하도록 한다.
2. 복격적인 활동전 충분히 준비운동을 한다.
3. 무리해서 운동하지 않도록 지도한다.

참고 자료

조혜련,「태보다이어트」
http://www.towerdance.co.kr
http://www.aerobic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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