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영화 `퍼펙트게임` 감상 레포트

저작시기 2012.05 |등록일 2013.04.18 한글파일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영화에 대한 상세한 줄거리 및 본인의 소감 (줄거리 분량은 A4 한페이지 정도, 소감은 분량 제한 없음)

Ⅱ. 아래 사항에 답하시오.
1. 당신이 생각하는 승리의 의미는 무엇인가?
2. 최동원과 선동렬 각자의 꿈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3. 당신 인생에 영향을 끼친 스승님이 있다면 어떠한 가르침을 받았는가?
4. 최동원이 스승님에게 받아 평생 가슴에 담아두었던 말은 ‘일구일생 일구일사(一球一生, 一球一死)’ 였다. 당신 삶
의 좌우명은 무엇인가?
5. 본 영화 속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이나 대사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6. 스포츠의 바람직한 윤리강령인 스포츠맨쉽에 대한 조사 및 스포츠맨쉽으로 우리에게 큰 귀감이 되었던 국 ․ 내외
적 사례를 조사하고, 그를 통한 교훈이 있다면 무엇인지 적으세요.
7. 자유롭게 한 가지 문제를 내보시고, 그에 대한 답을 적어주세요.
8. 영화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스포츠의 사회적 현상에 대하여 구조기능주의 혹은 비판주의적 관점에서 서술하세
요. (심도 깊게 자료 조사. 모든 현상이 다 같은 관점을 가져야 하는 것은 아님)

본문내용

◎ 선동열과 최동원 인물탐구

레포트를 쓰기에 앞서 선동열감독(이하 선동열)과 故 최동원선수(이하 최동원)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 본인은 1989년에 태어났기 때문에 영화한편을 보고 선동열과 최동원에 대하여 제대로 파악하기가 어려웠고, 체육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써 우리나라 프로야구사에 빠져서는 안 될 선수들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는 취지에서 먼저 두 선수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최동원.
1)1958년 5월 24일 부산에서 태어난 최동원은 경남고 2학년 시절이던 1975년 전국우수고교초청대회에서 경북고를 상대로 노히트노런을, 1976년 청룡기대회에서 군산상고를 상대로 1경기 최다인 20개의 탈삼진

<중 략>

두 선수 모두 본인들이 끝까지 책임지기 위해 역투를 하였지만 결국 9회 초 해태 2군선수였던 박만수의 동점 홈런으로 연장전에 돌입하게 된다.
9회까지의 전력피칭으로 선동열은 손가락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하지만 본드로 찢어진 손가락을 붙이며 본인이 마지막까지 던지기 위해 노력을 하였고 최동원 또한 어깨부상이 악화되었지만 끝까지 던지기위해 파스를 뿌리고 고통을 이 악물고 참았다. 연장전에 돌입한 후, 해태선수들과 롯데선수들은 최동원과 선동열을 위하여 경기를 하자고 단합을 하며 몸을 날리는 허슬플레이가 난무하였다.

<중 략>

우리는 모두 1등을 원한다. 2등과 3등은 기억되지 않는 곳이 우리나라 한국이다. 언론에서부터 메달의 색을 가지고 선수를 평가하기 시작한다. 어느 선수가 금메달을 따고 싶지 않을까? 하지만 우리는 운이 좋지 않거나, 종이 한 장 차이의 실력 때문에 그들이 대회 나가기 전에 매일매일 했던 힘든 훈련의 과정 못 보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유년기 시절부터 시작된다. 초등학교에서 받아쓰기를 하면 꼭 100점만 칭찬을 받고 90점은 칭찬을 받지 못한다. 금메달을 따고 받아쓰기 100점을 받는 것을 떠나, 대회에 참가한 선수나 받아쓰기 시험을 본 학생들 모두는 자기 나름대로의 피나는 노력을 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