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A+레포트] 그대의 꿈이 현실이다, 독후감, 감상문, 후기, 서평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17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표지 제외 2페이지, 11폰트 160% 줄간격 알찬 독후감입니다.
최고의 평가를 받은 최고의 독후감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요즘 우리 사회를 대안 없는 사회라고 지칭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러 수치화된 통계 자료들을 보면 사실 답이 없는 것도 틀린 말은 아니다. 2015년을 정점으로 생산 가능 인구가 줄어들 것으로 예정되는 상황 속에서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는 계속되고 있고 그에 따른 연금의 고갈과 젊은 사람들의 부담은 늘어만 가고 있다. 부동산 광풍 속에 시작되었던 각종 PF 개발이 난항에 빠지면서 같이 들썩였던 부자의 꿈을 꾼 많은 중산층은 하우스푸어가 됐다.
가계 부채가 900조원이 넘었다는 기사가 계속 이어지고 있지만 이제는 그냥 위기라고 느끼기 보다는 당연한 현실처럼 받아들여진다. 마치 북한 공격 예상 보도가 학습효과를 통해 정권의 장난으로 보이는 것처럼 말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사람들은 자기 탓을 하기 보다는 비난의 화살을 외부로 향한다. 자기 행동은 정당했는데 주변의 다른 기득권들이 자신을 속였다는 것이다. 일견 사실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선택을 강요하지 않았다면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은 개인이 져야 하는 것이 틀린 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정부가 문제인 것일까? 다른 나라는 문제없이 잘 굴러가는데 우리나라만 문제라면 우리나라 정부가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경기침체는 전 세계적인 현상이고 미국이나 중국, 일본, 유럽도 그러한 흐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어쩌면 인간의 욕망의 흐름이 나은 당연한 결과가 지금 나타나고 있을 뿐이지 정치를 잘 하고 못 하고의 문제는 넘어선 것 같다. 그나마 사회복지가 탄탄해서 중산층 이하의 불만이 없을 것 같은 북유럽의 경우도 소득세 비중을 놓고 보면 과연 우리가 그들을 따라할 수 있을까 의문이다. 50%가 넘는 소득세를 복지를 위해 지불할 마음의 준비가 우리나라 사람은 되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