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모금제안

저작시기 2011.05 |등록일 2013.04.1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1. 내가 후원자라면 어떤 프로그램에 후원하겠는가?
2. 후원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
3. 후원자의 시선으로 본 후원의 효과성.

본문내용

숨바꼭질. 단어만 보아도 머릿속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숨바꼭질 놀이를 하고 있는 장면이 떠오르는 순수하고 즐거운 단어인 것 같다. 그런데 이런 숨바꼭질이 슬퍼진다는 것. 부모님과 아이의 원치 않는 숨바꼭질. 언제 끝날지 모르는 슬픈 숨바꼭질.
내가 후원을 하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첫 번째 이유는 바로 이 슬픈 숨바꼭질 이라는 후원프로그램 이름이다.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기에도 시간이 부족한 우리 아이들에게 슬픈 숨바꼭질이라는 말은 너무도 슬프게 들린다. 당장이라도 아이들의 슬픈 숨바꼭질을 끝내주어야 할 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 참신한 프로그램 이름이다.
두 번째, 실종아동에 대한 직접적인 후원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재단이라는 점이다. 실종아동의 실태와 그 문제성에 대해 매스컴을 통해서 익숙히 알고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아이들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 싶기는 하지만, 아이를 직접 찾아주는 것 이외에는 실종가족들에게 크게 도움이 되지 않으리라는 생각을 하게 마련이다. 이러한 후원자들의 일방적인 생각을 실종아동전문기관을 보유한 어린이재단 에서는 실종아동과 실종가족들에게 후원을 통하여 어떠한 구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후원자들의 마음을 움직여 실종아동 예방 및 찾기에 후원을 얻어내고 있다.
세 번째, 어린이재단의 프로그램 이라는 점이다. 투명성을 인증 받은 모금기관. 후원자의 시선으로 볼 때에는 가장 중요한 부분인 것 같다. 후원자는 자신이 후원한 금액이 항상 투명하게 관리되길 바라며 자신의 후원 목적과 알맞은 곳에 후원금이 사용되기를 바란다. 때문에 이러한 사항에 있어서 어린이재단은 항상 준수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모금기관이라는 생각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