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블로우드라이

저작시기 2011.05 |등록일 2013.04.15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블로우 드라이 개념과 역사
2.블로우드라이 목적
3.블로우 드라이 도구의 종류
4.블로우 드라이 기본 테크닉

본문내용

1. 블로우 드라이 개념과 역사
1>개념
살롱에서 핸드드라이(hand dryer)와 브러시(brush)등을 사용하여 고개그이 만족 한 헤어스타일을 창조해 내는 마무리 작업니다. 퍼머, 커트, 염색 시술 등의 형 태가 만들어진 스타일을 마무리하기 위하여 미용업무에서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도 완벽함을 요구하는 중요한 테크닉으로써 블로 드라이 시술의 3대 요소인 natural active clean의 이니셜을 따서 NAC(니크)라는 약자로 표현하기도 한다.
헤어 스타일링을 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완성도가 높은 중요한 테크닉 으로, 열과 바람을 이용해 모발을 건조시키고 형태를 보완하거나 새로운 형태로 의 연출을 꾀하는 작업이다. 한번의 작업으로 젖은 모발을 건조시키고 스타일링 까지 할 수 있는 테크닉으로서 시간이 절약되며 헤어스타일을 아름답게 연출해 준다. 블로우 드라이는 최소의 작업으로 최대의 효과를 주고 부드럽고 자연스러 운 헤어스타일을 구성해 주며, 다른 도구와의 병용에 의해 효과는 더 커진다.
2>역사
1970년대
1970년대는 우리나라에서 커트의 개념이 긴 머리를 그냥 자른다는 개념에서 모 발을 각도에 의해 나누어서 기하학적으로 자른다는 개념으로 완전히 정립된 시 대이다.
전반기에는 커트 붐이 절정을 이루었던 시기였고, 내츄얼 경향이 있었다. 또한 쉐기 커트라는 일명 거지 커트가 유행하였는데, 이 커트는 뒷목덜미 부위에 길 게 유니폼 레이어(uniform layer) 형으로 커트한 것이었다. 그리고 남자들 사이 에 긴 장발과 함께 청바지 문화가 새로운 서구 스타일로 나타났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