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가정용 살충제 시장규모`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15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3,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시장규모(개미, 진드기, 파리)
□ 국내 가정용 살충제 시장 동향
○ 한국 가정용 살충제 전체 시장 현황
- 모기의 접근 자체를 차단하는 모기장과 모기를 서서히 제거하거나 가까이 오지 못하게 하는 모기향, 그리고 빠른 시간 내에 모기를 직접 제거할 수 있도록 뿌리는 살충제와 몸에 발라 모기를 쫓는 퇴치제, 그리고, 최근에는 잠을 청하는 시간 내내 모기로부터의 공격을 막아주는 전자모기향까지 출시되고 있는 것을 보면 그 제품군도 매우 다양해졌으며 사용방법도 또한 더욱 편리 해졌다.

- 국내 가정용 살충제 중 모기 살충제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굉장히 적다. ‘에프 킬라’는 미국 화학전문 다국적 기업인 한국존슨(SC Johnson ㈜) 제품(삼성제약에서 인수)이고, ‘홈매트/ 홈키퍼’역시 독일의 Henkel의 한국지사인 헨켈코리아(주) 제품 (동화약품에서 인수)이다. 그나마 ‘모그졸’이란 국내 브랜드 (LG생활건강: 호산에서 인수)가 국내 살충제 시장의 마킷쉐어 15% 를 차지하고 있다.

- 살충제는 그 사용목적에 따라 살펴보면, 파리ㆍ모기 구제제, 방지제, 기피제, 유인살충제로 분류 되고 있다.

- 구제제는 해당 해충에 직접 분무함으로써 해충을 사멸하는 제제로 에어졸 제제가 이에 해당된다.

- 방지제는 해충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곳에 살포해 해충 의 접근을 막거나 이에 접촉케 해 죽이는 제제이다.

- 기피제는 해충에 노출되기 쉬운 피부 부위에 도포해 접근을 막는 제제이다.

- 유인살충제는 바퀴벌레ㆍ개미같은 해충 의 살충제로 해충을 먹이로 유인해 살충 효과를 나타내는 제제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