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중국의 소수민족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15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1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ppt발표용으로 만들었는데 교수님꺼랑 비교했더니 95%이상이 똑같은 내용에 토씨하나 한틀리고 같은 부분도 상당히 차지했습니다.
자료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동시에 인정받는 순간이였죠
칭찬도 많이 받은 ppt입니다

목차

1. 소수민족의 개념
1) 인구 및 분포
2) 특징

2. 중국의 소수민족정책

3. 소수민족의 종류
1) 한족
2) 조선족
3) 티베트족
4) 위구르족

3. 중국정부와 소수민족의 분쟁
1) 티베트 분쟁
2) 위구르 분쟁

4. 토론

본문내용

Ⅰ. 중국의 소수민족 개황

일반적으로 소수민족(少數民族)이란 다수민족(多數民族)에 대한 대칭 개념이며, 특정한 국가의 전체 국민 가운데 인구 숫자 또는 정치적, 사회적 및 문화적 영역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주류(主流) 민족에 비하여, 민족 기원, 언어, 문화, 종교 및 여타 사회습관 등에서 구별되는, 하나 이상의 공동체 집단을 의미한다. 중국 정부는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설립 이후 간헐적으로 민족식별 작업을 진행하여 중국 내의 민족을 한족(漢族)과 55개의 소수민족으로 분류했다.

<중 략>

위구르족
터키-이란계 민족이며,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러시아와 터키에도 소수가 살고 있습니다. 중국에는 주로 신장위구르자치구에 거주하고있다.
터키어의 일종인 위구르어와 고유문자인 위구르 문자를 사용하고 이슬람교를 신봉하고 있다.
중국 외에도 파키스탄, 터키, 러시아 등에도 흩어져 살고있으며,외모는 이국적이고 다양하다.

중국정부와 소수민족의 분쟁
티베트 분쟁
1951년 중국, 티베트 강제합병
·1959년 독립봉기로 수 천명 사망, 달라이라마 인도에 망명정부 수립
·1965년 중국, 티베트 영토 절반을 자치구로 인정하고 나머지는 다른 성에 통합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