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OS 병동에서 수술하는 CRIF, ORIF 에 대한 설명입니다

저작시기 2013.02 |등록일 2013.04.14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Anatomy
2. 골절의 정의
3. 골절의 종류
4. 골절의 임상 증상
5. 골절 치유의 생리적 기전
6. 골절의 치료
7. 간호

본문내용

2. 골절의 정의
: 골절이란 낙상, 압축, 분쇄압 (crushing), 구타, 자동차 사고 등 외부의 과도한 힘에 의하여 골조직의 연속성이 파괴된 상태이다. 골절은 연조직의 부종, 근육과 관절로부터의 출혈, 탈구, 인대의 파괴, 신경과 혈관의 심한 손상으로 다른 부분에까지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3. 골절의 종류
: 골절은 150가지가 넘는 매우 다양한 유형으로 분류 되나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① 폐쇄성 골절 (closed fracture) : 피부 바깥으로 손상이 없는 비복합성 골절이다. 과거에는 단순골절이라는 명칭이 사용되기도 하였으나, 치료방법이 단순하지 않다는 이유로 근래에는 단순 골절이라는 명칭은 잘 사용하지 않는다.
② 개방성 골절 (open fracture) : 골절부위가 피부 밖으로 돌출해 외부환경에 직접 노출된 상태이다. 뼈와 피부 모두가 창상 부위에 포함된다. 조직의 손상과 외부에 노출된 환경으로 항상 감염의 가능성이 있다. 복합 골절이라고도 하며, 정도에 따라 다음의 3가지 형태로 분류된다.

<중 략>

ㆍ수술 방법
: 긴 뼈의 골간골절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골수강내에 철막대 , 못 혹은 핀을 사용한다. 수술은 전신마취하에 시행되며, 고정장치는 골절 부위의 절개한 곳 을 통하여 십입되며, 부종이 가라앉을때까지 일시적으로 골절 후면에 딱딱한 부목을, 전면에는 부드러운 부목을 대어 준다.
ㆍ 내부 고정장치가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
- 뼈의 치유를 위한 바른 자세 유지
- 견인장치를 하고 있는 대상자보다 조기 이상을 할수 있으므로 부동으로 인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