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개론 요약과 모세오경 알기쉽게 해석

저작시기 2011.07 |등록일 2013.04.13 워드파일MS 워드 (doc) | 99페이지 | 가격 5,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개 론
I. 성경은 무엇인가?

성경을 영어로 바이블 (Bible) 이라고 하는데 뜻은 책 중의 책이란 말이다. 왜냐하면 성경은 사람의 책이 아니고 여호와의 책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경을 ‘여호와의 책’이라고 한다. 그럼 성경은 어떤 책인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구약’과 ‘신약’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구분점은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이며, 예수께서 오시기 이전의 일들을 기록해 놓은 것이 구약성경이고, 예수께서 나신 이후의 일들을 기록한 책이 신약성경이다.
성경은 택함을 받고 중생하고 계시의 정신을 받은 자만이 듣고, 읽고, 연구하고, 은혜받을 수 있는 책이며 없앨래야 없앨 수 없는 영원한 책이다.
베드로전서 1장 24-25절 말씀에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이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라고 말씀 하셨다. 이는 곧 예수님과 그의 말씀은 영원하다는 뜻으로 성경은 영원한 책인 것을 무엇보
다 잘 알려 주는 말씀이다.

<중 략>

두 번째 잔치를 준비하다(5:5-8)
하만이 자만에 빠져서 교수대를 세우다(5:9-14)
아하수에로왕에게 인정받은 모르드개(6장)
아하수에로 왕이 하만의 음모를 듣고 하만을 교수형에 처하다(7장)
유대인들이 구원되어서 원수를 갚다(8:1-9:19)
하나님께서는 여러가지 상황 속에서 주권적으로 역사하셔서 유대인들을 구원 하셨다. 이제는 유대인들이 그들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 투쟁해야만 했고 자신들을 구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모르드개가 하만의 자리를 대신하다(8:1-2)
두 번째 조서가 선포되다(8:3-14)
유대인들이 기뻐하다(8:15-17)
유대인들이 복수를 하다(9:1-19)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